[단독] 안치환, 새 노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발표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0. 12. 29. 2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A&L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가수 안치환이 새해 인사를 담은 음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를 발표한다

소속사 A&L엔터테인먼트는 오는 0일 정오 안치환의 디지털 싱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는 진부해진 새해 인사 메시지를 노래로 대신해 진심을 담아보자는 의미를 노랫말에 담았다.

특히 각각 안치환과 어린이들이 부른 두 버전의 노래와 MR 총 4트랙을 수록해 ‘함께 노래로 새해 인사를 나누자’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제안이 들어있는 음반이다.

안치환은 “새해가 오면 여기저기서 쏟아져 들어오는 문자메세지들, 처음엔 신선했으나 이제 시들해진 그 진부한 문자메세지들 중 의례적 단체문자는 무시하더라도 개인적으로 성의를 가진 문자는 외면하기 어려워 답장을 보내곤 한다”며 “그러다, 매해 이런 삶의 요식행위를 반복하며 살아갈텐데 왜 다들 문자로만 하지? 그래,난 뮤지션이니까 음악으로 해볼까 하다 만든 노래”라고 곡 탄생 배경을 전했다.

안치환은 또 “이 노래 또한 진부해지겠지만 다양하고 진심이 깃든 새해인사의 한 부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는 안치환이 직접 작사작곡에 편곡까지 한 노래로 라임트리프렌즈(이은채, 황나윤, 최윤서, 박시우, 한채민)이 부른 버전(임효주·가창지도)도 함께 공개가 된다.

노래 속 하모니카 연주도 안치환이 직접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