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진 변호사, 매일 오전 4시30분 일어난다.. 이유는?

정소영 기자 2020. 12. 27.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자기관리로 유명한 유튜버 김유진 변호사가 출연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오늘 하루'를 주제로 김 변호사가 등장해 20년째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는 자기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김 변호사는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 7시20분에 회사에 출근해 동료들과 아침 식사를 한다고 설명했다.

김 변호사는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한 일화를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오늘 하루'를 주제로 유튜버 김유진 변호사가 출연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자기관리로 유명한 유튜버 김유진 변호사가 출연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오늘 하루'를 주제로 김 변호사가 등장해 20년째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는 자기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김 변호사는 "직장인이다 보니까 저만의 시간이 없다"며 "새벽에 책도 읽고 음악도 듣고 따뜻한 차도 마시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게 제일 많고 요즘 편집도 하고 책도 쓴다"고 말했다. 친구와의 약속도 오전 8시로 잡는다는 그는 "그 시간에 만나면 사람도 없고 되게 재밌다"고 언급했다.

김 변호사는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 7시20분에 회사에 출근해 동료들과 아침 식사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후 6시에 퇴근해 집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다"며 "하루종일 일 끝나고 집에 오면 부모님이 할 말이 엄청 많으시다. 외동딸이다보니까 안 들어주면 서운해 하신다"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한 일화를 소개했다.

그는 "너무 뵙고 싶었던 변호사님이 계셨는데 답장이 온 거다. '혹시 내일 6시 반에 시간 돼?'라고 해서 당연히 오후로 생각하고 '시간 돼요' 했더니 '오전 6시 반이야. 어디로 나와'라고 했다"며 " 나갔더니 조지아주에서 엄청난 사건을 맡고 계신 변호사님들, 검사님들, 판사님들, 제가 너무 뵙고 싶었던 분들이 아침에 식사를 하고 계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명인들이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구나. 책으로만 봤지 직접 보고 '이거구나' 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유재석은 조세호에게 "다음주 오전 6시 반에 남창희랑 나오라"며 "국밥집에서 시작하자"고 농담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누드인줄'… G컵 볼륨녀, 숨막히는 비키니
男스타가 DM까지 보낸 글래머女… 뱃살이 어디?
아직 미성년자인데… '섹시 산타걸'로 변신한 고딩?
"세상에나… 엉덩이 볼륨 넘쳐" 아나운서 노출 어쩌나
"아슬아슬한 빨간맛"… 대학원생 노출 '아찔'
"힙라인 어때요?"… 완벽 'S라인' 몸매 종결자
"베드신인줄"… 스포츠스타, 전 여친과 스킨십 '충격'
"헉! 안 입은 줄"… 걸그룹 멤버 각선미 '아찔'
"수건이 흘러내릴 듯"… '아슬아슬' 누드 여신
"살짝 보여줄게"… 아슬아슬 들어올린 스커트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