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없었다" 25년만 대상 탄 김숙, 언니의 기분좋은 반전[KBS 연예대상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분 좋은 반전이다.
김숙이 이경규, 전현무 등 쟁쟁한 후보를 꺾고 KBS 공채 데뷔 25년 만에 연예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2월 24일 개최된 2020 KBS 연예대상에서 김숙과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이경규, 전현무 5팀이 대상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김숙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기분 좋은 반전이다. 김숙이 이경규, 전현무 등 쟁쟁한 후보를 꺾고 KBS 공채 데뷔 25년 만에 연예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2월 24일 개최된 2020 KBS 연예대상에서 김숙과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이경규, 전현무 5팀이 대상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김숙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1995년 KBS 12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지 25년 만에 최고 예능인 자리에 당당히 오른 것이다.
김숙은 일요일 황금 시간대에 방송 중인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비롯해 '옥탑방의 문제아들', '재난탈출 생존왕', '비움과 채움-북유럽'까지 무려 네 편의 KBS 예능에 출연 중이다. 다양한 색깔의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갑'들의 갑갑함을 돌직구로 지적하는가 하면, '을'들의 설움(?)에는 가슴 깊이 공감하는 친언니 같은 매력으로 프로그램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이처럼 누구보다 열일한 김숙이지만, 본인 스스로도 수상을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이유는 경쟁 상대가 워낙 막강해서다. 이경규가 올해 '개는 훌륭하다'와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맹활약을 펼쳐 대상 수상이 유력했던 것. 전현무 역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비롯해 신규 프로그램 '펫비타민'을 이끌고 있어 유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졌다.
본인의 이름이 호명될 줄은 전혀 몰랐던 김숙은 발표와 동시에 눈물을 흘리며 몹시 기뻐했다. 이어 "25년 전 공채로 들어올 때 처음 상을 받았던 곳이 (시상식이 열린)이 곳"이라며 "25년 만에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떨리는 소회를 전했다.
또한 김숙은 "지난해 대상 후보에 올랐을 때 상을 받은 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했다. 이경규 선배님을 포함해 쟁쟁한 분들이 축하해주는 자리에서 대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죄송하다"며 "상복이 없다고 이야기 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려고 지금까지 그랬나보다. 너무나 감사하다. 또 빈 손으로 돌아갈까봐 가족들에게도 말을 안 했는데, 아버지와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 너무 감사하다"고 감격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의료진과 자영업자들, 또 힘든 분들이 조금이라도 힘낼 수 있는 예능을 만들어갈 것"이라는 든든한 말도 빼놓지 않았다.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안방극장에 가장 따뜻한 웃음을 전한 예능인 자리를 당당히 차지한 김숙, 그는 수상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말 상상도 못했던 일이 오늘 제 인생에서 일어났다"며 "특별한 능력도 없는 제게 기회를 주신분들과 아무 조건 없이 응원해주신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5년 동안 묵묵히 믿어준 가족, 친구, 동료, 제작진. 정말 많은 분들이 저를 도와줬다. 함께 기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두 번 다시는 없을 이 영광스러운 상을 여러분께 바칩니다"라고 벅찬 소회를 전해 감동을 더했다.(사진=KBS)
◇2020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대상-김숙(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 시즌4 ▲리얼리티 최우수상-팝핀현준 박애리(살림하는 남자들2 등), 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쇼 버라이어티 최우수상-문세윤(1박2일 시즌4) ▲리얼리티 우수상-이유리(신상출시 편스토랑) ▲쇼 버라이어티 우수상-딘딘(1박2일 시즌4) ▲리얼리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쇼 버라이어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연정훈(1박2일 시즌4), 홍경민(불후의 명곡 등), 승희(축구 야구 말구) ▲베스트 커플상-최양락 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2), 김예린 윤주만(살림하는 남자들2), 수빈 아린(뮤직뱅크) ▲베스트 챌린지상-좀비탐정 ▲프로듀서 특별상-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송은이(옥탑방의 문제아들) ▲스페셜 프로그램상-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핫이슈 예능 프로그램상-개는 훌륭하다 ▲디지털 콘텐츠상-김구라(구라철) ▲올해의 DJ상-조우종(조우종의 FM대행진) ▲올해의 스태프상-하동금(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등), 장지원(불후의 명곡 등) ▲신인 DJ상-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작가상-김지은(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등)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김선호(1박2일 시즌4) ▲리얼리티 신인상-김일우(살림하는 남자들2), 김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베스트 팀워크상-연중 라이브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호, 잔디밭+벽난로 美저택에 골프 배우는 세 딸까지 공개‘미운’[결정적장면]
- 서동주, 워킹맘 사연에 “이혼 안 하고, 양육권·재산권 내 앞으로 할 것”(애로부부)
- ‘개미는 오늘도 뚠뚠’ 노홍철 “한강변 아파트 로얄층, 팔자마자 12억 올랐다”
- 박은지, LA신혼집서 명품백→드레스룸 첫 공개 “가방 모셔두는 편 아냐”
- 선미 “피 한방울 안섞인 父, 우리 삼남매 대학까지 보내주고” 눈물(달리는)
- ‘추신수 ♥’ 하원미 “바지 입고 있어요” 해명…아이보리색 레깅스 어땠길래?[SNS★컷]
- 가족-돈 핑계로 사모님과 아파트 살림까지 차린 남편,이혼 해? 말어?(애로부부)
- MC몽, 으리으리한 집 내부 공개 “ 나랑 놀 사람”
- 하원미 “껌딱지 ♥추신수 하루종일 놀아줘야해” 신혼 느낌 집 일상 공개[SNS★컷]
- 톱스타 A,끊임없이 바람피우는 남편에 속앓이 해외여행…밖에선 여신 vs 집에선 짚신[여의도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