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하이비젼시스템, 테슬라 자율주행장비 공급 자회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이 강세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진출설로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확산되는 가운데 자율주행 관련 자회사 퓨런티어의 사업 내용이 주목 받는 것으로 보인다.
하이비젼시스템의 자회사 퓨런티어(지분율 58.3%)는 자율주행용 센싱카메라 검사장비를 삼성전기를 통해 테슬라에 납품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이비젼시스템이 강세다. 애플의 자율주행차 진출설로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확산되는 가운데 자율주행 관련 자회사 퓨런티어의 사업 내용이 주목 받는 것으로 보인다.
23일 오후 1시 2분 현재 하이비젼시스템은 전일 대비 5.93% 오른 1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비젼시스템의 자회사 퓨런티어(지분율 58.3%)는 자율주행용 센싱카메라 검사장비를 삼성전기를 통해 테슬라에 납품 중이다. 해당 장비는 자율주행차량과 주행보조장치(ADAS) 장착 차량에 들어간다. 퓨런티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카메라모듈 검사장비, 핸들러 등 로봇 자동화 장비, 로봇 비전시스템의 핵심부품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향후 센싱 카메라와 라이다 등 자율주행센서 전문장비업체로 성장해 갈 계획이다. 현재 IPO 준비 중으로 이르면 내년쯤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이비젼시스템도 테슬라에 영상처리 보드를 공급한 이력이 있지만 현재는 납품이 중단된 상태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