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속보]삼성 오재일 보상선수 명단 전달, 두산의 최종 선택은?

정현석 2020. 12. 19. 17: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사위는 던져졌다.

삼성 라이온즈가 19일 FA 오재일 보상선수 명단을 두산 베어스에 넘겼다.

삼성은 이날 오후 늦게 최종 정리된 보호선수 20인 외 보상선수 후보 명단을 두산 측에 건넸다.

두산은 보상선수 명단을 제출받은 뒤 3일 이내인 22일까지 보상 방법을 선택해 삼성에 통보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19일 오후 오재일 보상선수 명단을 두산에 넘겼다. 두산의 선택만 남았다. 사진제공=삼성라이온즈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주사위는 던져졌다. 두산의 선택만 남았다.

삼성 라이온즈가 19일 FA 오재일 보상선수 명단을 두산 베어스에 넘겼다. 삼성은 이날 오후 늦게 최종 정리된 보호선수 20인 외 보상선수 후보 명단을 두산 측에 건넸다.

SK로 이적한 FA 최주환의 보상선수로 전천후 내야수 강승호(26)를 지명한 두산. 고민이 더 깊어질 전망이다.

삼성의 보상선수 후보군이 SK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풍성하기 때문이다. 삼성은 즉시전력감 내야수가 풍부한 팀. 유망주와 실전에 투입할 수 있는 투수도 있다.

두산의 최우선 포커스는 내야수다.

내야수 강승호를 이미 뽑았지만 권민석(21) 전민재(21) 박지훈(20), 1차지명 신인 안재석(18) 등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들과 한 시즌을 풀로 뛰기 힘든 베테랑 주전 내야진을 이어줄 가교 역할의 내야수가 하나 더 필요하다.

오재일이 빠진 1루수를 포함, 내야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내야수라면 베스트다.

내야수가 아니라면 투수 역시 두산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특히 왼손 투수 중 적합한 선수가 있다면 적극 고려 대상이다.

두산은 마운드 구성 상 좌완 투수가 부족하다.

권 혁이 은퇴 하면서 불펜 실전 투입이 가능한 왼손은 함덕주(25)와 이현승(37) 뿐이다. 1983년 생 이현승은 내년이면 불혹을 바라보는 나이가 된다.

하지만 삼성 선수층에 왼손 투수가 많지 않다는 점이 문제다. 유망주에 눈을 돌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삼성은 '두산의 예상 픽 보다 팀의 필요성'을 우선 순위로 명단을 작성했다. 아까운 선수가 수두룩 하지만 불가피한 손실은 감수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삼성 허삼영 감독도 보상 선수 문제에 대해 "어느 정도 출혈과 아픔을 감수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아쉬운 선수 유출은 피할 수 없는 현실임을 암시했다.

보상 선수 잘 뽑기로 유명한 두산이 콕 찍을 삼성 선수는 과연 누구일까. 내야수일까 투수일까.

궁금증은 사흘 이내에 해소된다.

두산은 보상선수 명단을 제출받은 뒤 3일 이내인 22일까지 보상 방법을 선택해 삼성에 통보해야 한다.

보상선수 1명+오재일 연봉의 200%(9억4000만 원) 혹은 보상 선수 없이 오재일 연봉의 300%(14억1000만 원) 중 택할 수 있다. 현재로선 보상선수를 포함한 보상안을 택할 가능성이 높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기덕에게 당한 이승연”
“이나영, 김기덕 영화 ‘비몽’ 촬영 중 현장서 사망할 뻔…”
육상 유망주 출신의 타락, 부잣집 사모님 노리개 된 후 아내에 이혼 요구
“성매매업소 ‘티켓다방’ 운영” 36살 연상연하 ‘다정한 부부’, 논란의 진실은?
배지현 “남편 류현진, 매일 밤 풀코스로 마사지 해줘” 핑크빛 결혼생활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2% 단독 할인 '6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