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대악마가 돌아왔다!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테크니컬 알파 돌입

이원희 2020. 12. 18. 08:2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야만용사 보스 전투 장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인기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의 테크니컬 알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한적인 인원을 대상으로 한 공개 테크니컬 알파는 호주를 중심으로 일부 지역에서 진행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용자들은 티리엘(Tyrael)이 파괴하고자 했던 세계석(Worldstone) 조각을 찾기 위해 성역 곳곳을 탐험하게 된다.

알파에서는 워담(Wortham)의 작은 마을을 시작으로, 수도인 서부원정지(Westmarch) 등 각기 특징이 다른 6개의 지역으로 여정을 떠날 수 있다.

던전은 주요 스토리를 따라 진행해 나가는 것은 물론이고, 전리품을 얻고 세계를 탐험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던전은 혼자 또는 파티를 이뤄 플레이할 수 있다. '디아블로3'에서 시도된 균열은 고대 균열(Elder Rifts)과 도전 균열(Challenge Rifts)로 다양성과 보상이 늘어난다.

이번 테크니컬 알파에서는 4가지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가진 마법의 힘을 휘둘러 적을 전멸시키는 '마법사' ▲야만적인 힘과 가차 없는 맹공으로 전투에 뛰어들어 적을 짓이겨버리는 '야만용사' ▲무술과 고대의 신비술로 적을 쓰러뜨리는 '수도사' ▲곡예술과 죽음의 무도로 앞길을 가로막는 자를 모조리 말살시키는 '악마사냥꾼'이 이용자들과 만난다.

모든 직업은 각각 독특한 주 공격과 기술들을 갖게 된다. 그중 일부는 '디아블로'의 오랜 팬에게 익숙한 것이며, 또 다른 일부는 새롭게 등장한다. 주 공격을 사용해 궁극기를 충전할 수 있으며, 궁극기를 사용해 간결하지만 강력한 힘을 더할 수 있다.

전리품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모든 장비는 게임 안해서 획득해야 하며, 뽑기로 얻거나 거래로 구할 수 없다. 6개의 주장비를 통해 캐릭터 외모를 변하게 할 수 있으며, 보석과 재련 시스템을 통해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도 있다. 모든 직업에 독특한 기술 등급 보너스를 제공하는 부적 슬롯도 별도로 마련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