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우승' 차카르도, "손흥민, 현재 유럽 최고의 공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전에서 리그 11호골을 성공시키며 득점 공동 선두에 오른 손흥민을 향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은 17일 오전 4시 5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에서 리버풀에 1-2로 패했다.
2015년 여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EPL 6시즌 만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99호골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리버풀전에서 리그 11호골을 성공시키며 득점 공동 선두에 오른 손흥민을 향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은 17일 오전 4시 5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에서 리버풀에 1-2로 패했다. 이로써 리버풀이 1위로 오르고 토트넘은 2위로 내려앉았다.
토트넘은 아쉽게 패배했지만 손흥민의 활약은 인상적이었다. 살라에게 실점을 허용해 0-1로 끌려가던 토트넘은 전반 33분 역습 기회를 얻었다. 로셀소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단숨에 알리송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은 그대로 리버풀 골문 구석에 꽂혔다.
손흥민은 이날 1득점을 추가해 리그 11호골을 기록했다. 현재 칼버트 르윈(에버턴), 살라(리버풀)와 함께 득점 랭킹 공동 1위다. 또한 손흥민은 개인 커리어 통산 처음으로 안필드 원정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2015년 여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EPL 6시즌 만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99호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연말까지 레스터시티, 울버햄튼, 풀럼을 연달아 상대한다. 손흥민의 토트넘 100호골은 이 3경기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
득점 선두에 오른 손흥민의 몸값도 더 오를 전망이다. 유럽 축구 이적 전문 매체 '트랜스퍼 마켓'은 17일 공식 SNS를 통해 "내일 업데이트에서 손흥민의 이적 시장 가치가 더 오를 것이다. 당신은 그의 가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면서 8000만 유로, 9000만 유로, 1억 유로, 1억 1000만 유로까지 팬들이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대부분의 팬들이 손흥민의 이적 시장 가치가 좀 더 올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1억 유로 이상을 외치는 팬들이 많았다. 특히 한 팬은 살라가 1억 2000만 유로라면 손흥민도 1억 유로 이상을 받아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현재 손흥민의 이적 시장 가치는 7500만 유로인데, 이 매체가 언급한대로 몸값은 더 오를 전망이다.
찬사도 계속 쏟아지고 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대표로 우승을 차지한 크리스티안 차카르도는 리버풀전을 앞둔 상황에서 베트남 'bongda24h'와 인터뷰를 가졌고, "손흥민은 현재 유럽 최고 공격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 아시아 선수들이 유럽에서 성공하려면 손흥민처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차카르도는 "아시아 축구는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선수들도 유럽 수준에 가까워지고 있다. 아시아 선수들의 근면 성실함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도 있다. 다만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고, 손흥민은 유럽에 매우 일찍 갔다. 유럽 문화에 적응했고, 몸관리도 꾸준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