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서래마을 '알루어 반포' 분양.. 고급 소형 주거시설

강수지 기자 2020. 12. 16.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에 고소득층 위한 고급 소형 주거시설이 공급된다.

특화 커뮤니티, 최첨단 시스템이 계획돼 있는 것과 더불어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정부 부동산 규제도 비교적 자유롭다.

알루어 반포는 입지환경에 걸맞은 고급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분양 관계자는 "반포 서래마을은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알루어 반포는 서래마을에서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데다 청약조건이 덜 까다로워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자산신탁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에 '알루어 반포'를 분양하고 있다. 알루어 반포는 입지환경에 걸맞은 고급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30㎡ 16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33~39㎡ 28실 등으로 구성된다. /사진제공=한국자산신탁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에 고소득층 위한 고급 소형 주거시설이 공급된다. 특화 커뮤니티, 최첨단 시스템이 계획돼 있는 것과 더불어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정부 부동산 규제도 비교적 자유롭다.

한국자산신탁은 반포동 일대에서 '알루어 반포'를 분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26~30㎡ 16가구 및 오피스텔 33~39㎡ 28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국내 리치벨트 가운데 한 곳인 서래마을 초입에 들어선다. 서래마을은 유명 연예인, 고위 공직자, 기업가 등이 다수 거주하는 곳으로 여가 및 문화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알루어 반포는 입지환경에 걸맞은 고급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단지 외부는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시인성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서 인근 반포천 및 반포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할 방침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이탈리아산 고급 마감재와 주방 가구로 채워질 예정이다.

주거서비스, 특화 커뮤니티, 최첨단 시스템도 이목을 끈다. 생활안내, 예약제 룸클리닝, 각종 예약, 짐 딜리버리 등 컨시어지서비스를 1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루프탑 가든 등 고급 커뮤니티도 다수 계획돼 있다. 또 가전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서비스, 일괄소등시스템, 환기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단지 앞 사평대로를 통해 신논현역을 비롯한 강남 주요지역을 쉽게 갈 수 있고 동작대교, 반포대교, 잠수교를 통한 강북 이동도 용이하다. 올림픽대로를 따라 잠실, 여의도, 마곡 등지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도 쉽다. 서래마을 입구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3·7·9호선이 지나는 고속버스터미널역이 인근에 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센트럴시티터미널을 통한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졌다. 단지 앞 반포천을 따라 허밍웨이길, 피천득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해마다 프랑스 전통장터가 열리는 파리15구공원을 비롯해 신반포공원, 몽마르뜨공원, 서리풀공원,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세빛섬 등이 인근에 있다. 서래마을 카페거리,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서초 아이스링크장, 반포 종합운동장, 신세계백화점 등도 가깝다.

도시형 생활주택의 경우 30가구 미만으로 조성돼 사업계획승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분양가 상한제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공개청약 의무가 없다. 청약통장이나 자격제한이 까다롭지 않다. 기존 보유 주택 여부에 따른 제약이 없다. 전매제한 등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반포 서래마을은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알루어 반포는 서래마을에서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데다 청약조건이 덜 까다로워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안 입은 줄"… 걸그룹 멤버, 각선미 '아찔'
"볼륨감 끝내주네"… '글래머' 이하늬 "완벽해"
"다 가릴 수 없어요"… 축구선수 여친의 풍만함
임윤아, 다 벗은 거야?… 상의 탈의에 '깜놀'
아이유,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찌' 입고 쇼핑
'1호 가수'는 벤티였다… 그의 배려에 이어진 '찬사'
박나래 "장영란, 시집 잘 간 줄 알았는데…"
'조선 마지막 왕녀' 덕혜옹주가 남긴 낙서는?
지석진, 8살 연하 아내와 셀카… "이렇게 예뻤어?"
최예빈, 예쁨 한도 초과… 과거 대학 6곳 동시 합격?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