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비하인드]'아내까지?' 오재일을 감동시킨 삼성의 배려..광고효과는 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 서울 중구 삼성 라이온즈 구단 사무실에서 열린 오재일 입단식.
삼성 라이온즈 원기찬 대표이사가 오재일에게 깜짝 환영 선물을 전달한 것.
삼성은 오재일의 아내 진민혜씨에게도 다른 컬러의 갤럭시Z 폴드2를 선물하며 선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달 29일 FA 협상 개시 이후 오재일측과 접촉을 시작했고, 꾸준한 논의 끝에 계약에 이르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14일 서울 중구 삼성 라이온즈 구단 사무실에서 열린 오재일 입단식.
눈에 띄는 장면이 있었다. 삼성 라이온즈 원기찬 대표이사가 오재일에게 깜짝 환영 선물을 전달한 것.
다름 아닌 삼성의 최신상 휴대폰 갤럭시Z 폴드2였다. 출고가 200만 원이 넘는 고가품. 오재일이 아이폰을 사용한다는 정보를 미리 입수한 원 대표의 '준비된' 선물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깜짝 선물을 받게된 오재일.
세심한 배려에 크게 감동했다. 즉석에서 "그렇지 않아도 삼성폰으로 바꾸겠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선물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 아이폰에서 폴드2로 바로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원기찬 대표이사의 아이디어 선물. 윈-윈이 됐다.
오재일 입장에서는 거액을 받고 새로 삼성 유니폼을 입으면서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찜찜한 일이었다. 사비를 들여서라도 바꿔야 할 판에 삼성이 귀한 선물을 안겼다.
삼성에도 큰 도움이 됐다.
폰을 건네는 입단식 사진과 영상, 언론 보도가 잇따르면서 갤럭시Z 폴드2 제품에 대한 노출이 이어졌다. 신상품에 대한 PPL 효과를 톡톡히 누린 셈. 일각에서는 "폰 광고 효과만 해도 오재일의 몸값의 상당 부분을 충당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농담 섞인 반응이 나올 정도였다.
윈-윈이자, 일석이조 효과를 불러온 원 대표이사의 깜짝 선물.
삼성의 세심한 배려는 또 있었다.
삼성은 오재일의 아내 진민혜씨에게도 다른 컬러의 갤럭시Z 폴드2를 선물하며 선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새 식구의 보답 의욕을 불러일으킨 장면. 작지만 큰 효과를 본 삼성 폰 선물이었다.
오재일은 지난 14일 4년간 계약금 24억원, 연봉 합계 22억원(6억원+6억원+5억원+5억원), 인센티브 합계 4억원(매해 1억원) 등 최대총액 50억원에 사인했다. 2017년 11월 강민호와의 계약 이후 약 3년만의 삼성 외부 FA 영입이다.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달 29일 FA 협상 개시 이후 오재일측과 접촉을 시작했고, 꾸준한 논의 끝에 계약에 이르렀다. 야탑고 출신인 오재일은 2005년 현대 유니콘스 2차 3라운드 지명으로 프로에 입문했다. 이후 히어로즈를 거쳐 2012년부터 두산 소속으로 활약했다.
오재일은 프로 통산 1025경기에서 타율 2할8푼3리, 147홈런, 583타점의 성적을 남겼다. 2015년부터 6년 연속 두 자릿 수 홈런을 기록중이다. 장타력이 절실한 라이온즈 타선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선영 "3살 연하 남편과 혼후순결주의자로 산다"('애로부부')
- '여기 살래' 양준혁♥박현선 부부, 신혼집 찾기…19살 나이차 첨예한 의견대립
- 샤이아 라보프, 성폭행 혐의로 피소…전여친 “성병 고의 감염+女살해 다큐 강제 시청” 주장
- 태국 배우, “가슴 작다” 노골적인 악플에 “시대에 뒤떨어진 발언” 일침
- 유혹해 정보 빼내…미국 뒤흔든 중국 스파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