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성층권에서 본 오로라는 이런 모습?

2020. 12. 11.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하늘에서 본 오로라'입니다.

까만 밤하늘을 가득 채우고 있는 영롱한 초록빛, 많은 분들이 버킷리스트로 꼽는 오로라입니다.

여기는 오로라 명소로 꼽히는 미국 알래스카의 페어뱅크스인데요. 페어뱅크스 하늘, 37km 성층권에서 포착한 오로라의 모습입니다.

오로라 중에서도 특히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포착할 수 있었던 건 작가 3명이 힘을 합친 결과였는데요.

3명의 작가들은 좀 더 높은 성층권에서 보는 오로라를 담기 위해서 높이 3m 기상관측 기구에 최신형 DSLR 카메라까지 달아서 하늘로 띄웠습니다.


하지만 2시간 동안 하늘로 올라가다가 고도 37km 성층권에 도달한 뒤 기구는 터져서 추락했는데요.

그런데 다행히도 특수 제작한 보호 케이스 안에 카메라를 넣어둔 덕분에 촬영한 장면들은 이렇게 손에 넣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역시 자연 그대로가 가장 아름답네요^^" "외계인이 있다면...이런 풍경 매일 느긋하게 보겠지?"

(화면출처 : 유튜브 Nateinthewild)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