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心잡는 키 테넌트 품었다..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0. 12. 11. 16: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 경제적 활동 점차 상승..단순 소비 주체 넘어 파워 계층으로 '우뚝'
-뉴욕 맨하탄 모티브, 총 5개의 이국적 테마 적용 및 6개의 앵커시설 마련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쉬코노미(Sheconomy)’ 영향이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쉬코노미는 ‘그녀(She)’와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여성이 경제의 주체로서 활발한 소비활동을 벌이는 경제 상황을 뜻한다. 과거에는 패션, 화장품 등 일부 분야에 한정돼 있었지만 최근에는 여성이 자신의 소비에 대해 큰 지출을 마다하지 않으면서 여러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활동이 점차 높아지면서 소비활동 또한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단순 소비 주체를 넘어 파워 계층으로 떠오른 여심(女心) 공략을 위해 MD구성과 이국적인 테마 분위기 등이 조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 중에서도 키 테넌트(key tenant)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이는 상가나 쇼핑몰 등에서 높은 집객력을 보유한 핵심점포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멀티플렉스, 테마파크, 대형 병원 등의 대형 생활시설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키 테넌트’가 입점하는 상가는 고정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어 상권이 활성화되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대에서 분양된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상업시설은 777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극장과 대형 키즈카페 등으로 이목을 끌었다. 그 결과 최고 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27개 호실이 조기에 완판됐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상가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높은 집객력”이라며 “특히 여성고객 공략은 친구와 연인, 가족 등 수요층 저변 확대에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수익향상도 기대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성백조가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서 분양 중인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이 여심을 사로잡는 다양한 요소를 품고 있어 관심을 끈다.

이 상업시설은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의 프리미엄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로 이뤄진다.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릿지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총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해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복합 테마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6개의 앵커시설과 각 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상가로 구성된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복합 테마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 중 하나이다.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이란 최근 수도권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트몰에 앵커시설 및 운영시설을 강화한 최신 트렌드의 상업시설을 의미한다. 이 상업시설은 주거, 공원, 상권이 둘러싸인 대구테크노폴리스 핵심위치로 사면팔방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365일 유동인구가 활성화된 상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 상업시설 내부 동선도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단지내 연결통로는 물론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과 연결하고, 주차장과 각 층으로 다양한 연결동선을 구성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총 89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해놓고 있으며, 인근으로 넥센일반산업단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단지 바로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이 위치해 나들이객을 고객의 유입이 가능하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향후 역세권 상가로 지역내 랜드마크 자리매김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구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예정돼 있으며, 노선이 개통되면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한편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