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외모, 야구선수 TOP5" 심수창, 예능 '러브콜' 부르는 '입담' #18연패 #은퇴식 (정희) [종합]

정안지 2020. 12. 11. 15: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해설위원 심수창이 입담을 뽐냈다.

심수창은 '다시 쓰는 프로필' 시간을 통해 야구선수 당시를 회상했다.

현재 프로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심수창.

한편, 심수창은 지난해 프로야구 LG트윈스에서 은퇴하고 현재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프로야구 해설위원 심수창이 입담을 뽐냈다.

11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심수창, 윤태진 아나운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스케줄로 자리를 비운 DJ 김신영을 대신해 정모가 스페셜DJ를 맡았다.

최근 심수창은 MBC '라디오스타', 채널A '도시어부2'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약 중이다.

심수창은 "주위에서 굉장히 연락을 많이 줬다. 잘 봤다고 말해주더라"라며 웃었다.

이때 한 청취자가 '예능 신인상을 타겠다'고 말하자, 심수창은 "상 복이 없어서 한 번도 상을 못 받았다"며 "무슨 상이든 받으면 참 좋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심수창은 '다시 쓰는 프로필' 시간을 통해 야구선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선수 당시 본인의 점수를 묻는 질문에 100점을 줬다. 심수창은 "프로 1군에서 10년 넘게 뛴 것만으로도 제 자신에게 100점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프로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심수창. 그는 "해설자로서는 50점이다"면서 "30년 넘게 몸을 쓰는 직업을 하지 않았냐. 말로 하는 게 정말 힘들더라. 방송인들 정말 대단하다"고 했다.

심수창은 외모에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야구선수 중에 비주얼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냐"는 질문에 주저 없이 "맞다"고 답했다. 심수창은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야구 선수들 외모가 잘생기지 않았다. 나도 잘생긴 건 아니지만, 그래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며 웃었다. 이어 심수창은 "비주얼 원톱은 누구라고 생각하냐"라는 물음에 "이대형 선수가 잘생겼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야구 여신'이라 불렸던 윤태진은 "야구 여신이라기보다는 야구 프로그램을 담당했어서 그렇다. 여신은 따로 있었다"라며 겸손을 보였다.

심수창은 은퇴식 당시도 떠올렸다. 심수창은 "남들은 야구장에서 화려하게 은퇴하는데 나는 레전드 선수가 아니라 친구들, 후배들이 골뱅이 집에서 현수막 걸고 트로피를 만들어 은퇴식을 열어줬다"며 "어떤 성대한 은퇴식보다 그게 가장 좋았다"고 회상했다.

심수창은 선수 시절 '18연패' 기록을 남긴 바 있다. 그는 "자꾸 들으면 누가 욕하는 것 같다"면서도 "지울 수 없는 기억이지만 지금 이렇게 회자되어 다시 여기저기 얘기도 많이 나오고 나한테는 행운, 기회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때 청취자가 "기죽지 말아요"라고 응원하자, 심수창은 "이런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계속 마운드에 설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심수창은 지난해 프로야구 LG트윈스에서 은퇴하고 현재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anjee85@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신애라 “남편이 딴 여자 데리고 오는 것과 같아..”
성매매 여성들 “유인석의 지시로 승리 집에서…”
“자동차서 성관계하고..”…中 스파이 외모가..
하원미, “바지 입고 있어요”…깜짝 놀랄 레깅스 패션
“나랑 애 낳자” 왁스, 홍석천 제안에 경악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2% 단독 할인 '6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