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럭셔리 밴이죠, VIP 오세요" 벤츠 유로스타를 아세요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2020. 12. 9. 17: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공식 딜러인 와이즈오토가 자사 플래그십 모델 ‘유로스타’ 4대를 한정으로, 최대 3400만원 할인 판매한다. 최상위 기종인 ‘유로스타 VIP(1억7900만원)’는 연식에 따라 최대 24% 할인된 1억3522만원에 내놓는다. 지난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진행한 특별 프로모션도 이달에 이어간다.

이에 가성비가 준수한 ‘유로스타 스탠다드(1억2900만)’ 경우, 최대 3천만원까지 내린 9900만원에 구입 가능하며 해당 전 모델들은 사업자인 경우 부가세 환급이 가능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단 4대 한정이어서 프로모션은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유로스타



메르세데스-벤츠 유로스타




‘유로스타’ 시리즈는 와이즈오토가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밴 최상위 컨버전 모델로 일반 가정집 거실 일부분 구조와 같이 내부를 꾸며 편안하고 안전한 고품격 여행이나 VIP 의전용으로 적합하다. 특히 고급 나파 가죽으로 시공된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 스타일의 전동 리클라이닝 시트와 폴딩 테이블, 레그 서포트 등은 이 차의 주된 셀링포인트들이다. 여기에 리얼 메탈 소재가 가미된 가죽 인테리어에 다양한 컬러와 밝기로 조절이 가능한 파노라마 앰비언트 라이트, 고급형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 내장돼 있다.

차체 전고 역시 2350mm로 국내 운행 환경에 최적화됐다.

와이즈오토의 유로스타 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밴을 기반으로 한 11인승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의 V6 3.0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구동력은 출력이 190마력, 토크는 44.9 kg.m이며 11인승 차량임에도 리터 당 10.4km 연료효율성을 지니고 있다. 내부 공간 잣대인 휠베이스는 무려 3665mm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