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킹스레이드' 신규 콘텐츠 '레이더'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레이더'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레이더' 시스템은 보유한 모든 영웅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 보유한 '레이더'가 중복된 경우 상위 등급의 '레이더'로 합성할 수 있는 '레이더 정수'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모든 '레이더'의 정보와 미보유 '레이더'의 획득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더 도감'이 추가됐으며 각종 보상이 주어지는 새로운 미션도 도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레이더’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레이더’ 시스템은 보유한 모든 영웅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희귀, 영웅, 고대, 전설 등 네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보유해 전투의 전략적 재미를 더한다.
이용자는 별도의 공간인 ‘레이더 하우스’에서 모험을 함께할 동반자 ‘레이더’를 소환하거나 부화기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 보유한 ‘레이더’가 중복된 경우 상위 등급의 ‘레이더’로 합성할 수 있는 ‘레이더 정수’가 주어진다. ‘레이더 하우스’에서는 ‘레이더’ 획득 및 관리 외에도 배치, BGM 설정, 연출, 촬영 등 각종 상호 교감형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레이더 하우스’는 ‘1-17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후 ‘세계수 스테이지’ 및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또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이 ‘킹스레이드’의 ‘레이더’와 악세서리로 등장한다. ‘브라운’과 ‘코니’, ‘초코’, ‘문’이 ‘라인프렌즈 레이더’로 합류했고 ‘샐리’, ‘에드워드’, ‘레너드’, ‘제시카’로 구성된 ‘라인프렌즈 액세서리’가 특별 상점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모든 ‘레이더’의 정보와 미보유 ‘레이더’의 획득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더 도감’이 추가됐으며 각종 보상이 주어지는 새로운 미션도 도입됐다. ‘프레이’ 외 영웅 4인의 스킬 밸런스와 ‘마왕군 레이드’, ‘길드 토벌전 벨카자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게임업계 최초 보관문화훈장
- 위메이드, ‘미르4’ 성장 난이도 완화…주요 콘텐츠 보상 대폭 상향
- 모바일 소셜 카지노게임 ‘다미포커’ 글로벌 구글 플레이 출시
- 넷마블, 세븐나이츠2 흥행 발판…실적 개선 기대감 ‘UP’
- 남궁훈 대표, 게임산업발전 대통령 표창…“산업 긍정적 변화 ‘노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