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미국 FDA에서 1상 임상계획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은 2일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 'TT-01025'의 임상 1상 시험계획을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트랜스테라 제니퍼 셩(Jennifer Sheng) LG화학 부사장(Vice President, Biology)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양사 간 원활한 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임상을 준비하고 신속하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LG화학은 2일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 ‘TT-01025’의 임상 1상 시험계획을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상 승인에 따라 LG화학은 임상전문기관 ‘PPD 라스베이거스(PPD’s clinical research unit in Las Vegas)’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연구를 진행한다.
TT-01025는 LG화학이 지난 8월 중국 바이오텍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로부터 중국,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독점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도입해온 파이프라인이다.
간에서의 염증 진행과 관련성이 높다고 알려진 ‘VAP-1’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전임상 결과에서는 약물 간 상호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가능성을 보였다.
트랜스테라 제니퍼 셩(Jennifer Sheng) LG화학 부사장(Vice President, Biology)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양사 간 원활한 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임상을 준비하고 신속하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항암, 면역질환, 대사질환 등 영역에서 20여 개의 후보물질(전임상 이상 단계)을 보유하고 있다. 통풍, 면역질환, 비만 치료 후보물질의 미국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NASH 치료 후보물질 추가로 총 4개의 미국 임상 과제를 확보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재벌과 하룻밤 20억'…'대륙의 여신' 성매매 루머, 결과 나왔다
- 최강욱 '檢반발 '尹맞다' 아닌 '檢독립' 걱정…속으론 '尹이 檢망쳐' 생각'
- 하태경 '추미애 구속수사하라…내 말 아닌 법원 '직권남용' 판단'
- 김구라 '내 여친, 아들이 누나라 불러…동현이 수입 알바수준'
- 정용진 부회장 '유튜브' 깜짝 등장 '스벅 아메리카노 이제 안마신다?'
- 최수종·하희라, 22세 아들 1일 군 입대…삭발 모습 공개 속 '더 건강하길'
- '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건물주 됐다…'카페 창업 위해 구옥 매입'
- [공식입장] 에버글로우 이런·시현, 코로나19 확진 판정…나머지 멤버 4인은 음성
- 윤혜진 '이젠 엄태웅을 '오빠'로 부르지 않겠다…혼내달라' 무슨 일?
- 김구라 '어머니, 이혼 후에도 동현이 엄마에게 험한 소리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