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뱃길 훼손 시신은 30∼40대 여성..복원 얼굴 사진 공개(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5∼7월 인천 경인아라뱃길과 인근 산에서 잇따라 발견된 훼손된 시신은 키 160∼167㎝의 30∼40대 여성으로 추정됐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1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경인아라뱃길 등지에서 발견된 훼손된 시신의 안면을 복원한 사진을 공개했다.
한편 훼손 시신 일부는 올해 5월 29일 인천시 계양구 경인아라뱃길 다남교와 목상교 사이 수로에서 운동하던 시민에 의해 부패한 상태로 처음 발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연합뉴스) 홍현기 기자 = 올해 5∼7월 인천 경인아라뱃길과 인근 산에서 잇따라 발견된 훼손된 시신은 키 160∼167㎝의 30∼40대 여성으로 추정됐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1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경인아라뱃길 등지에서 발견된 훼손된 시신의 안면을 복원한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은 국과수가 앞서 발견된 훼손 시신의 뼈 등으로 사망자의 얼굴을 3차원으로 복원한 것이다.
시신 일부는 올해 5, 6월 인천시 계양구 경인아라뱃길 수로에서 훼손된 상태로 각각 발견됐다.
7월에도 계양구 계양산 중턱에서 백골화가 진행 중인 훼손 시신 일부가 나왔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이들 훼손 시신에 대한 분석을 의뢰해 7월 시신의 유전자 정보(DNA)가 서로 일치한다는 감정 결과를 받았다.
경찰은 국과수 분석 결과를 토대로 시신이 30∼40대 여성이며 키는 160∼167㎝인 것으로 추정했다. 혈액형은 B형이다.
또한 위턱(상악) 왼쪽 치아에 금 인레이, 아래턱(하악) 왼쪽과 오른쪽 치아에 레진 치료를 한 흔적을 확인했다.
경찰은 지난 6개월간 실종자, 미귀가자, 데이트 폭력·가정폭력 피해자, 1인 거주 여성, 치아 치료자 등 40만명 이상의 생사를 확인하고, 생존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가족의 DNA를 채취해 비교하는 수사를 진행해왔다.
계양서 형사과, 인천지방경찰청 미제팀·광역수사대 등 46명으로 수사전담팀을 편성해 시신이 발견된 아라뱃길 등지에서 134차례에 걸쳐 수색을 벌이기도 했다.
시신에 치과 치료 흔적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수도권 지역 치과 병·의원과 치과 기공소 등 치료자를 상대로도 수사했으나 아직 시신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일단 훼손된 시신이 여러 장소에서 발견됐다는 점에서 강력 사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다각적으로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훼손 시신의 안면을 복원한 사진과 정보를 공개하고 시민들을 상대로도 제보를 받기로 했다.
제보는 계양경찰서 또는 112로 하면 된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에게서 제보를 받아 시신의 신원과 사망 경위를 확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훼손 시신 일부는 올해 5월 29일 인천시 계양구 경인아라뱃길 다남교와 목상교 사이 수로에서 운동하던 시민에 의해 부패한 상태로 처음 발견됐다.
9일 뒤인 6월 7일에는 최초 시신 발견 지점으로부터 5.2㎞가량 떨어진 아라뱃길 귤현대교 인근 수로에서도 시신 일부가 추가로 나왔다.
한 달 뒤인 7월 9일에는 계양구 계양산 중턱에서 백골화가 진행 중인 훼손 시신이 발견됐다. 당시 약초를 캐러 다니던 한 노인이 시신을 발견해 112에 신고했다.
hong@yna.co.kr
- ☞ '이 여성을 아십니까' 아라뱃길 훼손 시신 얼굴 복원
- ☞ 60m 다리서 점프한 유튜버…머리 깨지고 조회수는 고작
- ☞ 딩전이 누구길래…'티베트족 훈남 보자' 중국 전역 열풍
- ☞ 돈문제 복잡해…日마코공주 예비신랑 놓고 '수군수군'
- ☞ 윤석열, 최근 코로나 확진 검사와 식사
- ☞ 중고생 커플이 양가 어른 모시고 결혼식을! 진짜라고?
- ☞ 팝페라 가수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 ☞ '실제상황' 대낮 원격조종 기관총에 피살된 핵과학자
- ☞ "김정은,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접종…안전성은 의문"
- ☞ "시끄럽다" 여성 사는 집 현관문 부수고 무단침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아라뱃길 훼손 시신, 인근 산에서 발견된 백골과 DNA 일치 | 연합뉴스
- 경인아라뱃길 훼손 시신 사건 한 달…미궁에 빠지나 | 연합뉴스
- 아라뱃길서 9일 간격으로 발견된 훼손 시신 DNA 일치 | 연합뉴스
- '사고일까 살인일까'…경인아라뱃길 훼손 시신 미스터리 | 연합뉴스
- 아라뱃길서 발견된 훼손 시신은 여성…나이는 추정 불가 | 연합뉴스
- "우리집에 가자"…초등생 유인하려던 50대 '코드0' 발령해 체포 | 연합뉴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직후 양성반응…경찰 조사(종합) | 연합뉴스
- 영동서 50대 남녀 흉기 찔려 숨져…"살해 뒤 극단선택한 듯"(종합) | 연합뉴스
- '동생살인' 60대, 법정서 부실수사 형사에 돌연 "감사합니다" | 연합뉴스
- '기찻길이 도로인 줄' 타이어 펑크난 채 선로 달린 만취운전자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