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지난해 뿌링클 제품 라인업 확대로 인해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강동완 기자 2020. 11. 28. 2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 판매 5,200만 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특히 bhc치킨은 지난해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면서 지난해 12월 윙과 봉 등 날개 부위로 구성된 '뿌링클 윙'을 선보인 이후 올해 초 닭 다리로만 구성된 '뿌링클 스틱', 닭 다리와 날개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콤보'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500만 개 판매량 달성.. 스테디셀러 메뉴 다시 한번 입증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 판매 5,200만 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이는 출시 6년 만에 이루어낸 결과이다.

bhc치킨 뿌링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6년간 총 5,200만 개가 팔렸으며, 이는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우리나라 총인구수 5,178만 명 보다 많은 수치로 우리나라 전 국민이 뿌링클 1개씩 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뿌링클은 지난 2014년 11월 3일 출시되었다. 치즈 시즈닝을 입힌 치킨을 달콤새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새로운 치킨을 선보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보름 만에 당시 1위 메뉴를 뛰어넘는 판매량을 달성하며 대박 메뉴 조짐을 보였다.

뿌링클은 올해 1,500만 개의 판매량을 달성, 다시 한번 스테디셀러 메뉴임을 입증하였으며 특히 출시 이후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던 지난해 기록을 경신하며 출시 후 6년이 지난 후에도 자체 최고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러한 뿌링클의 지속적인 성장세는 출시 당시 주요 소비자 층이였던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제품을 찾게 되어 중, 장년층으로의 소비층 확산과 뿌링클 제품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 확대 등이 주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bhc치킨 제공

특히 bhc치킨은 지난해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면서 지난해 12월 윙과 봉 등 날개 부위로 구성된 ‘뿌링클 윙’을 선보인 이후 올해 초 닭 다리로만 구성된 ‘뿌링클 스틱’, 닭 다리와 날개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콤보’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였다.

또한 지난해 치킨업계 사이드 메뉴 돌풍의 중심이었던 달콤바삭치즈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입힌‘뿌링치즈볼’을 비롯해 ‘뿌링감자’, ‘뿌링소떡’, ‘뿌링핫도그’를 선보이며, 사이드 메뉴와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하여 다양한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기도 했다.

bhc치킨 연구소 김충현 상무는 “부분육 시장 확대, 다양한 사이드 메뉴 출시 등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빠른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뿌링클은 스테디셀러 메뉴로서의 인기와 부분육, 사이드 메뉴 등으로 확대 된 제품 라인업이 더해져 뿌링클의 폭발적인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카페 오가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가맹점주 상생방안 발표
바빈스커피, 티라미수라떼 출시 … 100% 본사지원 ‘지속적 상생’ 이벤트도 함께
웨이팅이 아깝지 않은 대세 브랜드 ‘여우애김밥’, 추천메뉴는?
코로나 이후 이색 치킨 배달전문점이 뜬다
죠스떡볶이, ‘가족이 죠습니다’ 브랜드 캠페인
[머니S 주요뉴스]
볼륨감 실화?… 신재은, 소파에 앉아 '도발'
'오만방자' 푸틴 애인 카바예바… 얼마나 예쁘길래?
속옷만 입고 "나 어때요?"… 몸매 자랑 '충격'
김우빈 인스타 개설… '♥신민아' 근황?
"강도 찾는다" 현상금 3억 내건 SNS 여왕, 누구?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