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쇼핑포인트]"블프 열기는 계속된다"..해외직구 기획전 이어져

강성규 기자 2020. 11. 28. 07: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직구'부터 국내 '특가' 행사까지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뉴스1(쿠팡 제공)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글로벌 최대 쇼핑행사가 이어진 11월, 마지막은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이다. 해외직구 등을 통해 대대적인 할인에 나선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이커머스들과 각 브랜드의 온라인 전용몰에서 기획전이 28일 이후에도 이어진다.

◇블프엔 역시 '직구'…쿠팡·11번가 특가 기획전

11월에는 '해외 직구' 행사가 가장 인기를 끈다. 국내 이커머스들도 명품부터 가전·식품까지 다양한 해외직구 품목을 선보인다.

우선 쿠팡은 29일까지 해외 직구 및 직수입 상품들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연다.

건강식품, 뷰티, 홈인테리어, 가전·디지털 등 총 9개 카테고리에 걸쳐 600만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TV, 다이슨, 나우푸드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이다.

특히 최대 55%의 할인 혜택에 더해 최대 2만 원 할인 쿠폰 할인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1시 타임 할인과 매일 새로운 추가 할인 찬스도 제공한다.

11번가에서도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기회전이 열린다. 행사 기간 15% 할인 쿠폰 5장, 10% 할인쿠폰 3장을 증정한다. 11번가에서 해외 직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15% 할인되는 '웰컴 쿠폰' 1장을 추가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총 137만여건에 달한다. 이 중 카사블랑카의 호주산 프리미엄 캄포도마, 홀리스톤의 드론, 올 컴포트 크라운의 호주산 양모 이불 등이 인기다.

노비스, 맥케이지, 타트라스 등의 프리미엄 아우터를 파격특가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전도 진행된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도 건재하다.

올해 유독 눈길을 끄는 것은 건강기능식품군이다. GNC의 미국정품 밀크씨슬, 센트룸의 종합 비타민 등 글로벌 건강식품 회사들의 제품들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뉴스1(무신사 제공)

◇"올해 마지막 찬스"…대규모 할인행사 이어져 국내 유통기업과 각 브랜드 업체들에게도 블프는 1년 중 최고 대목으로 부상했다.

신세계TV쇼핑은 그룹 통합이커머스 SSG닷컴과 자사 모바일앱을 통해 '블랙페스타 쇼핑 위크'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각 품목별 할인에 더해 SSG머니 10% 할인쿠폰, 카드사별 할인 혜택 등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국내 대표기업들의 상품들을 할인하는 가전 특가전이다. 겨울철 수요가 높아지는 김치냉장고를 필두로 대형 UHD TV, 공기청정기, 청소기까지, 주요 기업들의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유니지, 예쎄, 워모, 예작, 탑텐 등의 겨울 의류도 최대 1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부채살, 토시살, LA갈비 등 육류, 캐나다산 랍스터, 안동 간고등어와 건강기능식품들까지 모아 놓은 식품 기획전도 주목된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다음 달 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1436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선 9만16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 기준으로 행사 기간은 2일 더 늘어났고 할인 상품 수는 50% 이상 증가했다.

스테디셀러와 신상품을 매일 파격적인 특가로 선보이는 '선착순 특가'도 준비했다. 인기 브랜드 제품 중 80여 개의 베스트셀러를 선별해 매일 4회에 걸쳐 시간대별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샵백코리아 홍보모델인 광희© 뉴스1(샵백코리아 제공)

◇"어려운 '해외직구' 진입장벽 낮춰요"…중개 플랫폼 '속속' 등장

최근에는 여전히 장벽이 높은 해외 직구 사이트 등의 이용을 돕는 다양한 중개 플랫폼도 등장했다.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 '샵백 코리아'가 대표적이다. 다음 달 2일까지 열흘간 펼쳐지는 블랙특강 프로모션에서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미스터포터, 애플, 레노버 등 44개 인기 브랜드를 샵백 코리아를 통해 접속시 최대 20% 캐시백을 제공한다.

샵백은 지난 2014년 홍콩에서 설립된 이후 아시아 각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커머스 대표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캐시백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캐치패션'은 이번 블프를 맞아 자사 홈페이지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완전 공략' 등 명품 직구족을 위한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카드 결제시 최대 20%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캐치패션은 전 세계 18개 유명 명품 직구 사이트와의 직접 제휴를 맺고 제품 검색, 실시간 가격 비교, 간편 직구 기능인 '캐치구매'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sgk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