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최숙현 가혹행위 경주시청 감독 등 징역형 구형

김선형 2020. 11. 27. 14: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고(故)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 관계자들에게 징역형을 구형했다.

최 선수 아버지 최영희씨는 "검찰이 최대한 최고 형량을 구형한 것 같다"면서도 "살인 혐의가 적용되지 않아 아쉽다"고 밝혔다.

피고인들은 고인이 된 최 선수를 포함해 소속 선수들을 상습 폭행하거나, 다른 선수들이 폭행하도록 지시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검찰이 고(故)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 관계자들에게 징역형을 구형했다.

김규봉 감독 영장실질심사…고개 숙인 채 '묵묵부답' (CG) [연합뉴스TV 제공]

27일 대구지법 형사12부(이진관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김규봉(42) 감독에게 징역 9년, 장윤정(31) 주장에게 징역 5년, 김도환(25) 선수에게 징역 8개월을 구형했다.

이들은 마지막 진술에서 "반성하며 고인이 된 최숙현 선수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최 선수 아버지 최영희씨는 "검찰이 최대한 최고 형량을 구형한 것 같다"면서도 "살인 혐의가 적용되지 않아 아쉽다"고 밝혔다.

피고인들은 고인이 된 최 선수를 포함해 소속 선수들을 상습 폭행하거나, 다른 선수들이 폭행하도록 지시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선고공판은 다음 달 18일 열린다.

팀닥터로 불린 운동처방사 안주현(45)씨에 대한 구형은 다음 달 2일로 예정됐다.

영장실질심사 받고 나오는 경주 철인 3종 주장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고(故) 최숙현 선수 사망과 관련해 가혹행위 혐의를 받는 경북 경주시청 철인3종팀 전 주장 장윤정이 2020년 8월 5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은 후 대구지방법원을 떠나고 있다. 2020.8.5 mtkht@yna.co.kr

sunhyung@yna.co.kr

☞ 아파트 매입 놓고 다투던 남편, 아내 살해 후 투신
☞ 술 마시고 18층 아파트서 추락한 30대 목숨 구한 사연
☞ "김정은, 환율 급락에 거물 환전상 처형"
☞ 여성 성전환 유명 인플루언서, 남성 유치장 수감해 논란
☞ 대기업 간부가 교제 여성 사촌동생 성폭행…검찰 넘겨져
☞ '성추행 송사' 대구 새마을금고 살인 용의자도 음독사망
☞ "푸틴 연인 카바예바 연봉은 115억"…무슨 일 하길래
☞ "히잡을 위태롭게 하지 않겠다" 미 슈퍼모델 활동 중단
☞ "신이 내려온 듯 마라도나에 기립박수" 히딩크의 추억
☞ 아파트 1층서 숨진 50대 남녀 발견…그 날 무슨일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