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국석1열' 홍콩 영화 특집 기획..'영웅본색' '화양연화' 출격

조지영 2020. 11. 27. 0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영화의 황금기를 돌아보며 감독과 배우들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오는 29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홍콩 영화 특집으로 꾸며지며 홍콩 영화계의 거장으로 꼽히는 오우삼 감독의 대표작 '영웅본색'과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화양연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홍콩영화의 황금기를 돌아보며 감독과 배우들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오는 29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홍콩 영화 특집으로 꾸며지며 홍콩 영화계의 거장으로 꼽히는 오우삼 감독의 대표작 '영웅본색'과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화양연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에 오우삼 감독과 왕가위 감독의 '절친'으로 알려진 영화 제작사 '모인그룹'의 정태진 대표가 출연한다.

주성철 기자는 정태진 대표에 대해 "'황비홍' '타락천사' '첨밀밀' 등 수많은 홍콩 영화를 수입ㆍ배급했으며, 왕가위 감독의 '해피 투게더'에선 공동 제작자로 참여했다. 왕가위 감독과 지금까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주성철 기자는 두 영화 매치에 대해 "홍콩 영화의 리즈 시절은 '영웅본색'으로 시작해 '화양연화'로 끝난다. '영웅본색'은 홍콩 누아르의 시작점이었고, '화양연화'는 홍콩 영화도 새로운 감성과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증명했다"고 전했다.

변영주 감독은 '영웅본색'을 연출한 오우삼 감독에 대해 "홍콩 누아르라는 장르를 만들어낸 선봉에 서 있는 감독이다"라고 존경을 표했고 정태진 대표는 크게 공감하며 "현대극 액션 장르의 대가답게 액션과 감정을 증폭시켜 표현해내 관객과 제작자의 마음까지 완벽히 사로잡는다"라고 덧붙였다.

주성철 기자는 '영웅본색'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주윤발에 대해 "'소마' 역은 원래 비중이 적은 캐릭터였는데 주윤발 배우가 맡게 되면서 멋있는 모습 덕분에 촬영 비중이 크게 늘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홍콩 스타들과 황금인맥을 자랑하는 정태진 대표는 유덕화, 장국영, 양조위의 실제 성격을 비교 분석했고, 주성철 기자는 홍콩 영화에 담긴 추억에 대한 토크 도중 남들과 다른 독특한 팬심을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홍콩 영화 특집으로 꾸며지는 JTBC '방구석1열'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양준혁 “♥박현선과 결혼…축의금만 수억 원, 기대돼”
'이혼' 일라이 팔에 새긴 지연수 문신 재조명…이제 어쩌나
유부남 PD와 유명 쇼호스트 사내 불륜 “사랑은 죄가 아니다”
“인수하실 분 찾습니다” 강원래, 코로나19 사태로 '문나이트' 운영 포기
현아, 흘러내려간 상의?…수위 높은 노출 '깜짝이야'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짜리 일본산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