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신임 감독, 후보 3명 압축..수베로 코치 포함

김경윤 2020. 11. 26. 1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베네수엘라 출신 카를로스 수베로(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감독 최종 후보군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26일 "현재 감독 최종 후보는 3인으로 압축됐다"며 "수베로 코치를 포함한 국내외 지도자 3명이 최종 후보"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수베로 코치와 면접을 진행한 한화 정민철 단장은 26일 오후 귀국해 3인의 최종 후보 중 한 명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민철 단장, 26일 오후 귀국 후 감독 선임 마무리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이글스 감독 후보 2019년 프리미어 12에서 베네수엘라 감독으로 활동한 카를로스 수베로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베네수엘라 출신 카를로스 수베로(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감독 최종 후보군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26일 "현재 감독 최종 후보는 3인으로 압축됐다"며 "수베로 코치를 포함한 국내외 지도자 3명이 최종 후보"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수베로 코치와 면접을 진행한 한화 정민철 단장은 26일 오후 귀국해 3인의 최종 후보 중 한 명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한화 관계자는 "아직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며 "정 단장이 귀국한 뒤 면접 내용을 놓고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했다.

수베로 감독 후보는 1991년부터 1995년까지 마이너리그에서 선수 활동을 했으며 2001년 지도자로 변신해 많은 마이너리그팀에서 유망주들을 가르친 지도자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밀워키 브루어스 1루 베이스 코치로 빅리그를 경험했고, 2019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베네수엘라 대표팀 감독으로 활동했다.

만약 수베로 코치가 한화 지휘봉을 잡는다면 제리 로이스터 전 롯데 자이언츠 감독, 트레이 힐만 전 SK 와이번스, 맷 윌리엄스 현 KIA 타이거즈 감독에 이어 4번째 KBO리그 외국인 감독이 된다.

아울러 내년 시즌 KBO리그 최초로 한 시즌에 2명의 외국인 감독이 경쟁할 수도 있다.

수베로 코치는 한화 박찬혁 대표이사, 정민철 단장과 같은 1972년생이다.

cycle@yna.co.kr

☞ 중학교서 '돈받고 손님과 잠자는' 신종직업 소개 물의
☞ 벤츠 운전자가 배달원들에게 폭행당해…무슨 일?
☞ '축구전설' 마라도나 60세로 별세…사인은
☞ 김민희가 NYT '21세기 최고배우 25인'에 든 이유는
☞ "남편이 바람피우고 날 죽이려 해"…그후 50대 여성은
☞ 악취 났는데…80대 여성 1년여만에 유골로
☞ 차창 밖 몸 내밀고 가던 소녀 전신주 부딪혀 사망
☞ 신천지 '평화의궁전'은 이만희 신혼집인가 연수원인가
☞ 유니클로 줄서고 일본차 판매 늘고…'노재팬' 시들해졌나
☞ 7살 아들 때린 또래 찾아가 폭행한 아빠 집행유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