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줌&구글 클래스룸, MS 팀즈+EBS 온라인 클래스'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각급 학교에 일상화된 비대면 수업을 교사나 학생, 강사, 학부모 누구나 한권에 마스터할 수 있는 비대면 수업 솔루션 종합 입문서가 나왔다.
도서출판 성안당은 한 권으로 비대면 수업 솔루션을 마스터할 수 있는 '줌&구글 클래스룸, MS 팀즈+EBS 온라인 클래스(저자 문택주·이문형·앤미디어)'를 출간했다.
이 책은 온라인 수업의 시작인 수업을 개설한 다음 과제를 제작, 등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과제의 평가, 피드백까지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각급 학교에 일상화된 비대면 수업을 교사나 학생, 강사, 학부모 누구나 한권에 마스터할 수 있는 비대면 수업 솔루션 종합 입문서가 나왔다.
도서출판 성안당은 한 권으로 비대면 수업 솔루션을 마스터할 수 있는 '줌&구글 클래스룸, MS 팀즈+EBS 온라인 클래스(저자 문택주·이문형·앤미디어)'를 출간했다. 이 책은 줌과 구글 클래스룸, MS 팀즈, EBS 온라인 클래스까지 핵심 기능을 뽑아 한 권의 통합본으로 묶어 구성했다. 클래스별로 3권으로 분권이 가능해 필요한 클래스만 따로 떼어 학습할 수도 있다.
이 책은 온라인 수업의 시작인 수업을 개설한 다음 과제를 제작, 등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과제의 평가, 피드백까지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설문지 기능으로 단답형이나 장문형, 퀴즈 형태의 과제를 만들 수 있다.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고 해당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쌍방향 피드백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수업이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 수업 영상은 동영상으로 저장되며, 대학 강의 실무 영상 편집자가 알려주는 강의 영상 편집 노하우까지 수록돼 있다.
출판사 측은 “이제 기본 학습 방식에서 창의성을 발휘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앱을 적재적소에 함께 공유하고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출기업인 '자가격리 면제?'...산업현장선 "하늘의 별따기'
- 쇼핑몰서 산 'RFID카드 복제기'에 아파트 도어록 뚫렸다
- 일반도로 달리다 주차까지…자동차가 다 했다
- LG유플러스 신임 CEO에 황현식 사장···안정적 리더십으로 5G 경쟁 대응
- 정의선·신동빈, 롯데케미칼서 회동…미래차 협력방안 논의
- 공수처·검찰총장 직무배제에 법사위 충돌...경제3법 등 쟁점법안 유탄
- SK하이닉스 1a D램 양산 '예열'...이천 팹에 EUV 라인 구축 개시
- BTS, 보안 솔루션 검토에 전문가 구인까지…보안 '발등의 불'
-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이용자 경험 바탕으로 완성도 높인다
- [제 44회 국가생산성대회]코로나 경제위기를 생산성 혁신 기회로 삼는 산업인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