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별명은 살라진호" 정진호가 돌아본 '한화에서의 1년'

김영록 2020. 11. 25.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정진호가 아쉬움 가득했던 2020년을 돌아봤다.

2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살라' 정진호를 만났다.

이제 한화에 정진호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는 이성열 정우람 장시환 이해창 신정락 등 5명 뿐이다.

이용규(키움 히어로즈)가 떠난 지금, 정진호는 내년 한화의 주전 중견수 후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발과 콧수염이 인상적이었던 살라디노(왼쪽)와 정진호. 스포츠조선DB,사진제공=한화 이글스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한화 이글스 정진호가 아쉬움 가득했던 2020년을 돌아봤다.

2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살라' 정진호를 만났다. 그는 시즌 중 화제가 됐던 긴 머리와 수염을 깔끔하게 정리한 채 나타났다.

KBO리그에 유난히 장발이 유행한 시즌이었다. 이대은(KT 위즈) 김원중(롯데 자이언츠) 배재환(NC 다이노스) 장필준(삼성 라이온즈) 등의 장발 패션이 이슈가 됐다.

정진호도 유행에 동참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정진호는 "(삼성 라이온즈에서 뛴)타일러 살라디노를 닮았다고 '살라진호'라는 별명이 붙었다. 나중엔 다들 '살라'라고 부르게 됐다"고 회상했다.

"머리와 수염을 한번 기르기 시작하니까, 자르는게 좀 아깝더라. 그런데 주변 사람들 반응이 좋지 않았다. 지금은 깔끔하게 정리했다."

두산 시절 '전천후 백업' 외야수였던 정진호는 지난해말 2차 드래프트를 통해 한화로 이적했다. 올시즌 커리어 최다 타석(326타석)을 소화하며 타율 2할7푼7리(282타수 78안타) OPS 0.703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KBO리그의 장발 스타들. 이대은, 배재환, 김원중(왼쪽부터). 스포츠조선DB

하지만 한화는 5월 31일 이후 시즌 종료까지 153일간 최하위에 머물렀다. 정진호는 "팀 성적이 좋지 않다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목표였던 규정타석도 채우지 못했고, 개인 성적도 좀 아쉬웠다"고 돌아봤다. 이어 "올시즌 제 점수를 매긴다면 60점이다. 그래도 한 시즌 고생했으니까 60점은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시즌이 끝난 뒤 한화 선수단은 대규모 쇄신에 돌입했다. '레전드' 김태균이 은퇴했고, 송광민 안영명 윤규진 최진행 등 팀 전력의 중추를 이루던 노장들과 한꺼번에 작별했다. '중간층'이었던 정진호의 위치는 갑작스럽게 왕고참이 됐다. 이제 한화에 정진호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는 이성열 정우람 장시환 이해창 신정락 등 5명 뿐이다.

"팀내에'형'이 별로 없다는 걸 몸으로 느끼고 있다. 후배들이 병원을 가거나 뭔가 보고할 일이 있을 때 나를 찾는다. 지금 한화는 두산 베어스 시절보다 더 젊은 팀이 됐다. 그땐 야수 중에서 6~7번째 고참이었는데, 이젠 전체 선수단에서 6번째가 됐으니까."

이용규(키움 히어로즈)가 떠난 지금, 정진호는 내년 한화의 주전 중견수 후보다. 정진호는 "개인적으론 외야 세 포지션 어디든 상관없지만, 기왕이면 한 자리에 고정될 수 있는 성적을 내고 싶다"며 "하지만 (새로운)감독님이 멀티를 원하신다면 왔다갔다 하면서도 잘하겠다"며 웃었다.

올해 은퇴를 선언한 '레전드' 김태균과의 즐거운 한때. 스포츠조선DB


대전=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명품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3일특가! 캐디백포함
“인수하실 분 찾습니다” 강원래, 코로나19 사태로 '문나이트' 운영 포기[in스타★]
현아, 흘러내려간 상의?…수위 높은 노출 '깜짝이야'
“'박한별♥' 유인석, 문 연 채 소리 내며 성관계” 前아레나 MD 충격 증언
백지영♥정석원, 으리으리한 집 최초 공개…찢어진 벽지 '반전'
최정윤 “스폰서 제안 받고, 신체 부위 몰카 당했다” 충격 고백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