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장단, 농작물 재해보험 품목 확대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의회 의장단이 농작물재해보험의 품목 확대와 보상기준 개선을 촉구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5일 대구광역시 호텔인터불고에서 2020년 제6차 임시회를 열고,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이 제안한 '농작물재해보험 제도 개선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5일 대구광역시 호텔인터불고에서 2020년 제6차 임시회를 열고,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이 제안한 '농작물재해보험 제도 개선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송지용 의장은 제안 설명을 통해 "기상이변 등으로 매년 농작물 재해가 증가하고 있는데 대상 품목과 보상기준 등은 실효성이 떨어진다"며 제도 개선을 강조했다.
송 의장은 특히 "농작물재해보험이 특정위험보장방식이어서 올해처럼 긴 장마로 농작물피해를 입었더라도 특약에 가입하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고 피해보상률도 올해 초 80%에서 50%(3년간 보험금 수령실적이 없으면 70%)로 하향조정됐다"고 설명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건의문에서 △농작물재해보험 대상품목 확대 △농작물재해보험 산정방식 및 보상기준 개선 △농작물재해보험 가이드라인 합리화 및 재난지원금과 중복지원 허용을 촉구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와 함께 채소류 가격 안정을 위해 국산김치 소비확산 캠페인을 전개할 것도 건의했다.
김치수입량이 국내 상품김치시장의 1/3을 차지하는 만큼 원산지 단속 등 유통·관리를 강화하고 소비확대 대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또 코로나19로 타격을 받고 있는 지역 관광업계 폐업사태를 막기 위해 선결제 시스템 도입 등 지원책 마련과 중장기적인 관광산업 발전계획 수립도 함께 건의했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전북CBS 김용완 기자] deadline@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확진' 성남시청 폐쇄, 은수미 시장도 검사
- "종로구청이 김용균 추모시 낭송회 '정치행사'라며 불허"
- '마포구 모텔 방화' 스프링클러 없었다…사각지대 또 참사
- [노컷브이]윤석열 없는 대검에는 왜…김도읍 답변은?
- '컵'에 이어 이번엔 '변기'…호텔에 수건 가져가는 중국인들
- [영상]與, 판사 사찰 부각 '윤석열 사퇴' 전방위 압박…내부 이견도
- 진주 또다른 통장단 제주 연수서 13명 확진…이통장 관련 33명
- 종근당, 코로나19 치료제 멕시코 임상2상 실시
- 언니 차 타고가던 13세 동생 창밖 몸내밀어 전신주 부딪혀 사망
- 인앱결제 논란 中 존리 구글코리아 사장 한국 떠나 싱가포르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