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양조 플랫폼 '인더케그',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20. 11. 24. 18: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2B용 수제맥주 제조기기 개발·판매 전문업체 인더케그(대표 강태일)가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전기·전자제품 분야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편 인더케그는 'CES 2020'(국제전자제품박람회)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업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2B용 수제맥주 제조기기 개발·판매 전문업체 인더케그(대표 강태일)가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전기·전자제품 분야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다.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굿 디자인)마크를 부여한다.

INTHEKEG(인더케그)는 인더케그(사명과 제품명 동일)가 출시한 세계 최초의 B2B용 양조 플랫폼이다. 다른 전자 기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헥사곤(육각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디스펜서가 부착된 면을 제외한 나머지 5개의 모든 면이 동일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어떠한 면에서 보더라도 일체감이 느껴진다.

또 이동형 바퀴와 베어링 구조 설계가 적용됐다. 이 때문에 제품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제자리에서 180도까지 좌우 회전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편리한 사용이 강점이다.

사용자의 눈높이에 위치한 8인치 LCD(액정표시장치)패드와 디스펜서는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강태일 인더케그 대표는 "인더케그의 육각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인 차별화 포인트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공간 제약은 최소화하고 활용도를 높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인더케그는 'CES 2020'(국제전자제품박람회)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업체다. 지난 8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INTHEKEG(인더케그)/사진제공=인더케그
[관련기사]☞ '애로부부' 민경선 "남편 김완기, 뜨거운 사람…부부관계 중 앞니 금가"13층 베란다서 떨어진 두살배기…中부부, 12층서 받았다오지호, 한달 수입 묻는 'CEO' 장모에 "통장+부동산 모두 공개"배연정 "17년 전 췌장 종양 14시간 수술…췌장 5cm 남았다"민경선 "부부관계 안되는 남편, 나 바람나면?"…김완기 "그것도 인과응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