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12월 분양

유엄식 기자 2020. 11. 24. 17: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선학동 151-3번지 일원에 짓는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의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9개 동, 전용 84㎡ 767가구로 조성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문학경기장역이 도보권이며 2호선 인천시청역과 수인분당선 원인재역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 기타 경기권 이동이 편리하다.

포레나 인천연수 홍보관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42-17에 있고, 견본주택은 12월 중 구월동 1140-1번지에 오픈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 부지, 전용 84㎡ 767가구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단지 조감도. /사진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선학동 151-3번지 일원에 짓는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의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9개 동, 전용 84㎡ 767가구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낮은 건폐율(17.4%)과 넓은 동간 거리로 조망권 및 사생활 보호에 장점이 있다. 세대별 실내환기 시스템도 적용한다.

인천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돼 단지 앞에 약 8만5000㎡ 규모의 무주골 근린공원도 함께 조성된다.

내년 말 준공 예정인 공원부지에는 주민 편의시설과 나들쉼터, 상상놀이숲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공원을 내 집 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도심권 입지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문학경기장역이 도보권이며 2호선 인천시청역과 수인분당선 원인재역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 기타 경기권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으로는 경원대로를 통해 인천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1·2 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2022년 착공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이 개통하면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반경 3km 안에 뉴코아아울렛,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있다. 단지 인근에 선학초, 선학중, 인천여고 등 교육시설도 위치해 있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공원 특례사업으로 입지적 희소가치가 매우 크고, 포레나 브랜드만의 친환경 설계가 적용돼 지역으로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포레나 인천연수 홍보관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42-17에 있고, 견본주택은 12월 중 구월동 1140-1번지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기사]☞ '애로부부' 민경선 "남편 김완기, 뜨거운 사람…부부관계 중 앞니 금가"배연정 "17년 전 췌장 종양 14시간 수술…췌장 5cm 남았다"오지호, 한달 수입 묻는 'CEO' 장모에 "통장+부동산 모두 공개"[단독]'예방율 90%'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국내서 이미 생산중민경선 "부부관계 안되는 남편, 나 바람나면?"…김완기 "그것도 인과응보"
유엄식 기자 usy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