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1억명..美 16살 '틱톡 스타' 작년 44억 벌었다

장덕진 인턴기자 2020. 11. 24. 15: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16살 소녀가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연간 40억원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됐다.

23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코네티컷주 노워크에 사는 찰리 더밀리오는 최근 틱톡 팔로워 1억명을 돌파해 이날 현재 1억100만명에 근접하고 있다.

틱톡 출시 이후 팔로워 5,000만명과 1억명 돌파는 모두 더밀리오가 처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의류·화장품 업체들과 협업 등 활동
던킨도너츠, 더밀리오 이름 딴 음료도 출시
세계 첫 틱톡 1억 팔로워 기록한 찰리 더밀리오/연합뉴스
[서울경제] 미국의 16살 소녀가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연간 40억원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됐다.

23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코네티컷주 노워크에 사는 찰리 더밀리오는 최근 틱톡 팔로워 1억명을 돌파해 이날 현재 1억100만명에 근접하고 있다.

1년 반 전 침실에서 춤을 추는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시작으로 틱톡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어 지난 4월 처음 팔로워 5,000만명을 달성한데 이어 7개월만에 다시 1억명에 도달한 것이다. 틱톡 출시 이후 팔로워 5,000만명과 1억명 돌파는 모두 더밀리오가 처음이다.

더밀리오는 이런 틱톡에서의 인기 덕에 작년 한해 동안 400만달러(약 44억5,000만원)를 벌어들인 것으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추정했다. 그는 작년 애니메이션 ‘슈퍼펫’에 루크 에번스, 빌 나이, 젬마 아터튼 등과 함께 성우로 출연해 스크린에 데뷔함은 물론 세계적인 의류, 화장품 업체와 협업했다.

틱톡 팔로워 1억명 달성한 찰리 더밀리오/연합뉴스
던킨도너츠는 더밀리오의 이름을 딴 음료도 출시했다. 틱톡에 경쾌한 음악과 함께 춤 등을 올리는 더밀리오의 영상들은 하나에 조회수가 500만회 안팎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그의 1억 팔로워 확보는 쉽지만은 않았다. 지난 17일에는 가족과 함께 출연하는 동영상에서 요리사에게 무례하게 굴었다는 지적을 받으며 팔로워 60만명을 잃기도 했다. 이에 더밀리오는 즉시 사과 영상을 올려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로 약속하며 논란이 수그러들었고 다시 팔로워들이 늘어났다.

그는 전날 틱톡에 동영상을 올려 “1억명이나 나를 지지해준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덕진 인턴기자 jdj1324@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