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BBC 선정 '여성 100인'에 뽑혀.."바이러스 사냥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영국 BBC 방송이 뽑은 '2020년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23일(이하 현지시간) BBC는 2020년 전 세계에서 영감을 주고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에 BBC가 발표한 '2020년 여성 100인'에는 핀란드 전 여성 연립정부를 이끄는 산나 마린, 신작 아바타·마블 영화의 스타 미셸 여(양자경), 옥스퍼드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연구 책임자인 사라 길버트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영국 BBC 방송이 뽑은 ‘2020년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23일(이하 현지시간) BBC는 2020년 전 세계에서 영감을 주고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올해 100인은 △ 지식 △ 리더십 △ 창의성 △ 정체성 네 가지 분야로 나뉘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격동적인 시대에서도 변화를 이끌고 만드는 여성들이 이름을 올렸다.
정 청장은 이번에 BBC가 선정한 ‘2020년 여성 100’인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어 “현 질병관리청장으로 첫 여성 청장을 역임한바 있는 그녀는 대유행 사태에 대해 매일 브리핑하면서도 침착함을 유지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헌신해 온 모든 의료 종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질병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세상이 더 안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BBC가 발표한 ‘2020년 여성 100인’에는 핀란드 전 여성 연립정부를 이끄는 산나 마린, 신작 아바타·마블 영화의 스타 미셸 여(양자경), 옥스퍼드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연구 책임자인 사라 길버트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정에너지 '핵융합' 성큼···한국 '인공태양(KSTAR)' 세계신기록
- '냉정하라'던 정세균 "秋 잘하고 있어…해임 생각없다"
- ‘폐암 투병’ 김철민, 간절한 기도…“제발 고통에서 벗어나길”
- 고유정 의붓아들 친부 “그 여자와 자꾸 얽혀 고통스러워”
- 박범계 "윤석열, 정치적 야망 품은 듯…검사들만 멍든다"
- “미친거 아닙니꺼”…말뿐인 '가덕신공항'에 부산 '들썩'
- [단독] 정해인X지수 '설강화', 보조출연자 코로나19 밀접접촉 '촬영 중단'
- 홍정욱, '딸 마약 적발' 두고 "대형 사건으로 자발적 가택연금"
- [단독]우한 구한 영웅은 시진핑?…야전병원 코로나 방역 전시장 탈바꿈
- [車노조 추투]"살려 달라" 乙의 절규에도 "임금 인상" 甲의 연쇄 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