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한국컬링선수권 여자부·믹스더블 결승전 생중계

이상필 기자 2020. 11. 23.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수차례 연기됐던 2020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가 지난 19일 드디어 막을 올렸다.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러지지만, 여자부 결승과 믹스더블 결승은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2020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의 여자부와 믹스더블 결승은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코로나19로 수차례 연기됐던 2020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가 지난 19일 드디어 막을 올렸다.

국내에서 가장 큰 컬링 대회인 한국컬링선수권대회는 20-21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이기도 해 더욱 큰 관심이 몰린다.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러지지만, 여자부 결승과 믹스더블 결승은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여자부 결승은 내일(24일) 낮 12시, 믹스더블 결승은 27일 오후 2시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되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서도 회원 누구나 결제 없이 무료로 SPOTV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올해 대회 또한 예년과 같이 실업팀이 강세를 보였다.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해 '영미~'라는 유행어와 함께 컬링의 대명사가 된 '팀 킴' 경북체육회가 전승으로 예선 1위를 기록했고, 지난 2018년 챔피언에 오른 춘천시청이 그 뒤를 이었다. 현 국가대표인 경기도청이 3위, 4위는 전북도청이 차지했다. 오늘(23일) 낮 12시부터 펼쳐지는 플레이오프를 통해 결승 진출팀이 정해진다. 혼성경기인 믹스더블에는 경북체육회A(장혜지-성유진), B(송유진-전재익)와 경기도컬링경기연맹 A, C, D팀이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 각 종목의 우승팀은 태극마크를 달고 세계컬링선수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세계선수권대회 성적에 따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결국은 올림픽으로 가는 첫걸음이 되는 대회인 셈이다. 이번 한국컬링선수권대회에서 맹활약을 선보이며 국가대표가 될 팀이 누가될지 컬링 팬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2020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의 여자부와 믹스더블 결승은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