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와 연장 계약한 펩 "2년 후 일은 나도 모른다"

김용 2020. 11. 21. 1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후의 일은 나도 알 수 없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나는 아직 이 일을 즐겨하고 있다. 2년 후의 일은 대답할 수가 없다. 불과 열흘 전, 보름 전에도 나는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몰랐다. 이번 주 구단과의 대화에서 우리는 목표를 명확히 했고 계속 함께 하기로 했다. 2년 후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결과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누구도 대답핼 수 없다. 우리가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hoto by LAURENCE GRIFFITHS / POOL / AFP) / RESTRICTED TO EDITORIAL USE.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2년 후의 일은 나도 알 수 없다."

맨체스터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재계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A매치 휴식기를 마친 맨시티는 22일(한국시각) 토트넘과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펼친다. 맨시티는 이 경기를 앞두고 과르디올라 감독과 연장 계약을 마쳤다. 내년 여름까지 계약이 돼있던 과르디올라 감독은 2년 연장 계약을 하며 2023년 6월까지 감독직을 보장받게 됐다. 2016년 맨시티 감독이 된 과르디올라 감독은 7년간 팀을 이끄는 감독이 됐다.

토트넘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선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 곳에 처음 왔을 때 7년 동안 감독 역할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하며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알 수 없다. 솔직히 결과에 따라 모든 게 달라진다. 성공이 있으면 행복해진다. 성공을 거두지 못하면 우리는 덜 행복할 것이고 변화를 원할 것이다. 간단하다"고 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어 "내가 여기 계속 있을 수 있는 이유는 지난해 2개의 타이틀을 땄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동안 8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에 다시 도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최근 친정 FC바르셀로나 복귀설에도 연루됐었다. 하지만 맨시티와의 연장 계약을 선택했다. 2년 후 그가 또 어떤 선택을 할 지에 대해 벌써부터 관심이 모인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나는 아직 이 일을 즐겨하고 있다. 2년 후의 일은 대답할 수가 없다. 불과 열흘 전, 보름 전에도 나는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몰랐다. 이번 주 구단과의 대화에서 우리는 목표를 명확히 했고 계속 함께 하기로 했다. 2년 후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결과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누구도 대답핼 수 없다. 우리가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다"고 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명품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3일특가! 캐디백포함
“'박한별♥' 유인석, 문 연 채 소리 내며 성관계” 前아레나 MD 충격 증언
걸그룹 출신 성인 배우 승하 “출연료 세단 한 대 정도”
고영욱 “비난은 받지만 사회에 아예 나오지 말라고 하는 건”
조지 클루니 “친구 14명에 11억씩 모두 155억 선물”
20살↑ 연상연하 유튜버 “母子 아냐…진짜 부부 맞아요”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