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골 8도움' 케인, EPL 폼 랭킹 1위..손흥민 '10위권 밖' (英후스코어드닷컴)

신은현 기자 2020. 11. 21.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해리 케인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폼 랭킹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영국 축구 통계 전문 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은 20일 "A매치 휴식기전 EPL에서 가장 뛰어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 10명을 기억하라"면서 EPL 재개를 앞두고 다시 한 번 폼 랭킹을 전했고, 케인이 8.4점으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해리 케인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폼 랭킹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최근 2경기 연속 침묵한 손흥민은 4위에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압도적인 활약이다. 현재 케인은 리그 8경기에서 78도움을 올리며 경기당 2개에 가까운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EPL 최고의 선수로 우뚝 섰다. 득점 또한 의미 있는 기록을 만들었다. 축구전문분석매체 '옵타'WBA전 직후 SNS를 통해 "케인이 프리미어리그 통산 150골을 터뜨렸다. 케인의 150골은 앨런 시어러, 세르히오 아구에로에 이어 3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케인은 218경기만에 150골을 달성했다. 시어러는 212경기, 아구에로는 217경기였다"고 전했다.

자연스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축구 통계 전문 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20"A매치 휴식기전 EPL에서 가장 뛰어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 10명을 기억하라"면서 EPL 재개를 앞두고 다시 한 번 폼 랭킹을 전했고, 케인이 8.4점으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EPL 폼 랭킹은 최근 6경기 활약상을 기준으로 산정된 순위다. 케인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잭 그릴리쉬, 올리 왓킨스,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대니 잉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하메스 로드리게스 등이 10위 권에 포함됐다.

지난 라운드에서 4위에 올랐던 손흥민은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82도움으로 득점 랭킹 공동 선두, 공격포인트 2위에 올라있지만 최근 2경기 연속 침묵했고, 결국 이것이 반영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