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승부처]5회 NC 노진혁의 뼈아픈 실책, 역전패로 이어질 줄이야

노재형 2020. 11. 20. 23: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큰 경기는 실책으로 승부가 갈린다.

두산과 NC의 한국시리즈 3차전도 그랬다.

두산은 5-6으로 뒤진 5회말 NC의 실책 2개를 이용해 동점을 만들면서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때 NC 유격수 노진혁이 가랑이 사이로 빠트리는 실책을 범하면서 3루주자 정수빈이 여유있게 홈을 밟아 6-6 동점을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KBO리그 두산과 NC의 한국시리즈 3차전이 2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5회말 2사 3루 페르난데스의 땅볼을 유격수 노진혁이 뒤로 빠뜨리고 있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0.11.20/

[고척=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역시 큰 경기는 실책으로 승부가 갈린다. 두산과 NC의 한국시리즈 3차전도 그랬다.

두산은 5-6으로 뒤진 5회말 NC의 실책 2개를 이용해 동점을 만들면서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선두 정수빈이 1루 라인을 타고 흐르는 기습번트로 출루했다. 정수빈은 NC 투수 김영규의 견제가 1루수 키를 넘는 악송구가 되자 2루까지 재빨리 내달렸다. 이어 최주환과 김재환이 모두 범타로 물러나 2사 3루로 기회가 무산되는 듯했다.

다음 타자는 5번 호세 페르난데스. 페르난데스는 김영규의 초구 132㎞ 슬라이더를 힘차게 밀어쳐 유격수 쪽으로 강한 땅볼을 날렸다. 이때 NC 유격수 노진혁이 가랑이 사이로 빠트리는 실책을 범하면서 3루주자 정수빈이 여유있게 홈을 밟아 6-6 동점을 만들었다. 공이 빠르게 구르기는 했지만, 노진혁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타구였다. 그러나 공은 글러브 밑을 지나 좌익수 쪽으로 흘렀다.

두산은 7회말 결국 김재호의 결승타로 7-6으로 전세를 뒤집었고, 김강률 박치국 이승진 등 불펜진 3인이 실점을 막으면서 한 점차 승리를 가져왔다.

NC는 앞서 3회말 수비에서도 실책이 실점으로 이어졌다. 2-3으로 뒤진 두산은 3회 선두 정수빈의 우중간 3루타, 최주환의 내야안타로 동점을 만든 뒤 김재환의 우중간 안타로 2,3루 찬스를 이어갔다. 이때 NC 중견수 애런 알테어의 2루 송구가 3루쪽으로 빠지면서 타자주자 김재환은 2루까지 갈 수 있었다. 이어 두산은 페르나데스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김재호가 2타점 좌중간 안타를 날려 5-3으로 역전했다. 오재일의 유격수 땅볼로 선행주자 아웃, 오재일의 도루자로 이닝이 종료됐는데, 만일 알테어의 실책이 없었다면 김재환은 홈으로 들어오기 힘들었다.
고척=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2020 KBO 리그 한국시리즈 3차전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2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5회말 2사 3루 두산 페르난데스의 타구를 NC 유격수 노진혁이 실책하며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고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11.20/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명품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3일특가! 캐디백포함
“'박한별♥' 유인석, 문 연 채 소리 내며 성관계” 前아레나 MD 충격 증언
걸그룹 출신 성인 배우 승하 “출연료 세단 한 대 정도”
고영욱 “비난은 받지만 사회에 아예 나오지 말라고 하는 건”
조지 클루니 “친구 14명에 11억씩 모두 155억 선물”
20살↑ 연상연하 유튜버 “母子 아냐…진짜 부부 맞아요”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