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신속히 추진"..부산 상공계·국민의힘 간담회(종합)

조정호 2020. 11. 20. 1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상공계와 국민의힘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이 가덕신공항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0일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상공인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국민의힘 부산 의원들이 발의한 '가덕신공항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개최 이전에 가덕신공항이 정상 개항할 수 있도록 하는 행정절차 간소화 방안과 홍보 방안, 대구·경북 상생 방안 등에 관련해 의견도 교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태경 "PK·TK 떠나 영남 단결해야..상생 그랜드 플랜 만들겠다"
부산상의 2030 월드 엑스포 개최 이전 개항 행정절차 간소화 등 요청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20일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회의원과 부산 상공인들이 간담회에 앞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0.11.20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상공계와 국민의힘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이 가덕신공항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0일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상공인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부산상의 허용도 회장을 비롯해 지역 상공인 6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에서는 하태경 부산시당 위원장과 서병수, 김미애, 이헌승, 김도읍, 황보승희, 안병길, 이주환, 전봉민 의원 등 국회의원 9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해공항 확장안이 사실상 백지화됨에 따라 가덕신공항 추진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하 의원은 "가덕신공항과 관련해 PK(부·울·경)와 TK(대구·경북)를 떠나 영남이 단결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 때가 됐다"며 "문재인 정부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결정을 했는지 잘 알고 있고 대구·경북의 심정도 충분히 이해한다. 부산이 영남이 상생하는 사통팔달 그랜드 플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의원은 "2030 부산 등록엑스포 유치를 위해서도 가덕신공항을 하루빨리 착공해야 한다"며 "하루빨리 신공항을 착공해 청년들이 부산을 떠나지 않고 미래 일자리를 갖고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상공계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 간담회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20일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 국회의원과 부산 상공인들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11.20 ccho@yna.co.kr

이날 국민의힘 부산 의원들이 발의한 '가덕신공항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개최 이전에 가덕신공항이 정상 개항할 수 있도록 하는 행정절차 간소화 방안과 홍보 방안, 대구·경북 상생 방안 등에 관련해 의견도 교환했다.

부산상의는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성공 유치,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 항공 부품 MRO 산업단지 조성, 블록체인 기반 부산 부동산 신탁사 신규 설립 지원, 르노삼성차와 에어부산 등 지역대표 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등을 건의했다.

상공인들은 근로시간 유연화 방안 확대, 특별 연장근로 인가제도 허용범위 확대, 중소·중견 기업 가업승계 지원 확대 등 기업 경영과 관련한 현장 목소리도 전달했다.

부산상공회의소 허용도 회장은 "가덕신공항 건설로 향하는 길이 총리실 최종검증 결과 발표를 통해 다시 열렸다"며 "이번 성과는 야당에서 통 큰 협치에 나섰기 때문에 이뤄낸 값진 합작품인 만큼 가덕신공항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부산상의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도 추진 중이다.

ccho@yna.co.kr

☞ 김정숙 여사 "문대통령도 김치없인 한끼도 못먹어"
☞ '영도파' 조폭 모친 축하연에 현역의원들 화환이 줄줄이?
☞ 휘트니 휴스턴 의붓아들 사망…팝디바 가족 잇단 비극
☞ 진선미 "아파트 환상 버려야…임대로 주거 질 실현 확신"
☞ '현역 최고령' 78세 송재익 캐스터, K리그 중계석 떠난다
☞ 식당서 '여성 엿보는 화장실 표지판'에 비난 폭주
☞ "계모 언급 말랬는데 툭하면…" 남편 살해 40대 여성 결국
☞ 가방서 5만원권이 줄줄…보이스피싱 송금책, 출근길 경찰에 덜미
☞ "이 가격 밑으론 팔지 말자" 아파트에 글 붙인 주민 벌금형
☞ 뺑소니 사망사고 내고 "내가 봤어요" 뻔뻔하게 목격자 행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