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삶은 계속돼야"..방탄소년단, 위로의 메시지[청계천 옆 사진관]

송은석 기자 2020. 11. 20. 17: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회색빛과 추워진 날씨로 몸을 움츠러들게 했습니다.

겉으론 조용한 이 곳은 사실 전 세계의 수많은 ARMY들이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방탄소년단이 신곡 공개 관련 기자간담회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은 기자들만 취재가 가능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왼쪽부터 뷔,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회색빛과 추워진 날씨로 몸을 움츠러들게 했습니다.

겉으론 조용한 이 곳은 사실 전 세계의 수많은 ARMY들이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방탄소년단이 신곡 공개 관련 기자간담회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은 기자들만 취재가 가능했습니다. QR 코드를 통한 문진표 작성 및 살균 후 입장. 거리두기가 유지된 1인 취재석 등 기획사의 철저한 방역 아래 이뤄졌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월드투어 취소, 팬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딛고 ‘일상은 멈췄지만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를 소개했습니다. 그들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무대는 22일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입니다.

정확히 예정된 시간이 되자 멤버 한 명씩 무대에 입장해 포즈를 취한 뒤 단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10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진행에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기사를 편집하시는 분이 조금 힘드시겠지만 찍어놓은 사진을 모아봤습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를 취하는 RM.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를 취하는 진.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 취하는 제이홉.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 취하는 지민.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 취하는 뷔.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포즈취하는 정국.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기 전 익살스러운 춤을 추며 입장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왼쪽부터 뷔,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방탄소년단 글로벌 기자간담회 방탄소년단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퇴장하는 뷔.

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