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토화 수준의 리버풀 선수단.. 레스터전 예상 선발은?

안경달 기자 2020. 11. 20.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악의 부상 사태를 겪고 있는 리버풀이 다시 프리미어리그 일정에 돌입하는 가운데 첫 상대인 '리그 1위'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어떤 라인업을 꺼내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버풀은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레스터와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분석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오는 레스터전을 앞두고 리버풀의 선발 라인업을 예측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밀너(오른쪽)를 비롯한 리버풀 선수들이 최근 새로 개장한 AXA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리버풀 트위터 캡처
최악의 부상 사태를 겪고 있는 리버풀이 다시 프리미어리그 일정에 돌입하는 가운데 첫 상대인 '리그 1위'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어떤 라인업을 꺼내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버풀은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레스터와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리그 1위 탈환의 기회를 잡은 리버풀이다. 8라운드까지 진행된 프리미어리그에서 1위는 승점 18점(6승2패)을 획득한 레스터다.

리버풀은 5승2무1패 승점 17점으로 토트넘 홋스퍼와 똑같지만 득실차에서 밀려 3위에 올라있다. 하지만 승점차가 없다시피 한 만큼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새로운 1위의 주인공이 가려질 수 있다.

갈 길이 바쁜 리버풀이지만 걸림돌이 나타났다. 최근 우후죽순처럼 발생한 부상이다.

리버풀은 지난달 핵심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가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당한 뒤 조엘 마팁,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이상 수비수), 파비뉴 등이 연달아 쓰러졌다.

A매치 기간에는 조 고메스와 조던 헨더슨, 앤드류 로버트슨 등이 추가로 부상 소식을 가져왔다. '주포' 모하메드 살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다. 헨더슨과 로버트슨은 오는 레스터전에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점쳐지지만 여전히 공수에 걸쳐 구멍이 뻥 뚫린 것이나 다름없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고육지책으로 어린 유망주들에게 대거 기회를 줄 전망이다. 리버풀 지역매체 '리버풀 에코'에 따르면 클롭 감독은 레스터전을 대비한 1군 훈련에 미드필더 잭 케인과 레이튼 클락슨, 공격수 루이스 롱스태프 등 유스팀 선수들 8명을 대거 콜업한다. 

분석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오는 23일(한국시간) 열리는 리버풀과 레스터 시티의 경기를 앞두고 예상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캡처
선발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다. 분석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오는 레스터전을 앞두고 리버풀의 선발 라인업을 예측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리버풀이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오는 가운데 백4에 유망주 네코 윌리엄스, 나다니엘 필립스를 선발 출전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들은 마팁, 로버트슨과 짝을 이뤄 레스터의 공격진을 방어한다.

이밖에 중앙 미드필더 3명으로는 제임스 밀너, 헨더슨, 조르지오 바이날둠이 출전하고 최전방 스리톱은 호베르투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에 최근 좋은 폼을 보여준 디오구 조타가 선발로 나설 것이라 후스코어드닷컴은 예상했다.
[머니S 주요뉴스]
女아이돌, 남친과 속옷만 입고 밀착 스킨십?
"유인석, 문 열고 관계하더라"… 부인 박한별 근황은
중3, 여친 몰카 후 다른 여학생 성폭행… 결국
50세 맞아?… 윤현숙, 하와이 일상 화제
"농구공보다 커요"… 이혼 女배우 볼륨감 '아찔'
"하늘에서 운석이"… '돈벼락' 맞은 30대 남성
"헉! 부럽다"… 친구들에게 11억씩 현금 선물?
'사재기 논란' 송하예 "저도 1위하기 싫어요"
"축하 문자 와요"… 서유리, 사유리 임신에 '불똥'
'써니' 강소라 임신… "행복하게 태교중"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