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바리 X AI 양재 허브, 4060세대 겨냥 AI 입문 독서모임 론칭

강인귀 기자 2020. 11. 20.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트레바리가 인공지능 분야 전문 지원 기관 AI 양재 허브와 함께 4060세대를 위한 AI 입문 독서모임 '안녕?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을 연다고 밝혔다.

한편 4060세대를 위한 AI 입문 독서모임 [안녕?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은 트레바리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트레바리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트레바리가 인공지능 분야 전문 지원 기관 AI 양재 허브와 함께 4060세대를 위한 AI 입문 독서모임 '안녕?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을 연다고 밝혔다.

tvN의 인기프로그램 '알쓸신잡2'로 유명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클럽장으로 합류해 매 모임의 토론을 이끌게 됐다. AI 개념을 처음 접하는 4060세대도 어렵지 않게 과정을 완료할 수 있도록 다큐멘터리 방송, 영화, 책을 결합한 커리큘럼으로 기획 됐으며 11월과 12월에 거쳐 총 4번의 모임으로 진행된다.

'안녕?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은 ▲1회-AI시대의 인간다움 ▲2회-인간과 기계의 미래 ▲3회-AI도 사랑을 할 수 있을까? ▲4회-AI와 비즈니스 트렌드 등으로 커리큘럼이 짜여져 각각 4시간 일정으로 강의와 토론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3만원의 참가비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3번 이상의 모임 참석시 참가비 전액을 환급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트레바리는 독서 모임을 사업모델로 발전시키고, 누적 5만명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한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기'를 핵심으로 ▲월 1회 정기 독서 모임 ▲멤버 전용 공간 '아지트' ▲공연, 강연, 파티, 문화 체험 등 커뮤니티 이벤트 ▲매 시즌 다양한 혜택 등이 제공된다.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는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세상이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에 적응하는 역량은 세대를 막론하고 굉장히 중요하다. AI 양재 허브와의 협업을 통해 4060세대가 우리 시대의 화두인 AI 기술을 이해하고 본인만의 생각과 관점을 만들 수 있는 독서모임을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4060세대를 위한 AI 입문 독서모임 [안녕?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은 트레바리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女아이돌, 남친과 속옷만 입고 밀착 스킨십?
"유인석, 문 열고 관계하더라"… 부인 박한별 근황은
중3, 여친 몰카 후 다른 여학생 성폭행… 결국
50세 맞아?… 윤현숙, 하와이 일상 화제
"농구공보다 커요"… 이혼 女배우 볼륨감 '아찔'
"하늘에서 운석이"… '돈벼락' 맞은 30대 남성
"헉! 부럽다"… 친구들에게 11억씩 현금 선물?
'사재기 논란' 송하예 "저도 1위하기 싫어요"
"축하 문자 와요"… 서유리, 사유리 임신에 '불똥'
'써니' 강소라 임신… "행복하게 태교중"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