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사회공헌활동, 연일 쌀값 상승에도..'사랑의 쌀' 100kg 기부 '훈훈'

파이낸셜뉴스 2020. 11. 20. 15: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가 바로 매달 복지관이나 무료급식소 등지에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이번에 기부한 사랑의 쌀 100포대는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사랑의 쌀 나눔' 외에도, 회사와 직원이 각각 5천원씩 총 1만원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와 검정고시 교육지원 그리고 장학재단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가 바로 매달 복지관이나 무료급식소 등지에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11월 방문한 곳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시장애인 가족지원센터’다. 장애로 인해 생활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당사자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해 장애인 가족 상담, 휴식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이번에 기부한 사랑의 쌀 100포대는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애인 자녀를 두고 있다는 한 참석자는 “자녀를 키워오면서 어렵지 않은 적이 없었지만, 요즘처럼 어려운 때도 없었던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 때, 에듀윌에서 소중한 기부를 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기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올해 장마와 홍수 등 수해로 쌀 수확량이 50여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연일 쌀값이 상승하고 있다고 해 걱정”이라면서, “이번 사랑의 쌀 나눔으로 조금이라도 여러분 가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오히려 기쁘다”고 화답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지금까지 기증해 온 사랑의 쌀은 1만1922포대에 이른다. 이는 약 59만6100인분에 해당하는 양이다. 에듀윌은 2011년 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119개월동안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성실하게 전국 각지로 쌀 나눔을 실천해왔다.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사랑의 쌀 나눔’ 외에도, 회사와 직원이 각각 5천원씩 총 1만원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와 검정고시 교육지원 그리고 장학재단이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