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트라발라닷컴-비트페이, 여행상품권 출시

김세진 2020. 11. 20. 14: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산하 블록체인 기반 여행 플랫폼 트라발라닷컴은 지난 19일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와 제휴해 여행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라발라닷컴은 지난 5월 바이낸스가 운영하는 항공권 예약 플랫폼 트래블바이비트가 인수한 여행 플랫폼으로 바이낸스의 관계사다. 비트페이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사로 20일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가 선정한 500대 테크기업 목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바이낸스에 따르면 해당 여행상품권은 비트페이와 제휴를 통해 신용카드, 직불카드, 30종 암호화폐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트라발라닷컴 여행상품권의 최대 구매액은 암호화폐 시세에 따라 최대 2만달러다. 현재 트라발라닷컴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말일까지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권은 트라발라닷컴 내 300만개 여행상품 예약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무기한이다.

소니 싱 비트페이 최고상무책임자(CCO)는 “암호화폐는 환전 수수료가 없고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항공, 호텔, 렌터카 등 여행 경비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라면서 “이번 협력으로 혁신적이고 안전한 결제 옵션을 원하는 사용자층을 새로이 확보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세진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