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코로나19 치료 대구의료원 내년도 예산 19억원 삭감

홍창진 2020. 11. 19. 22: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대구시가 '코로나19 거점병원' 역할을 하는 대구의료원 내년도 예산 중 19억원을 삭감한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문화복지위원회가 실시한 대구의료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배지숙 의원(달서구6)은 "2021년도 예산안을 보면 의료취약계층 진료지원예산 4억원, 공익진료결손금 5억원, 필수의료진 영입예산 10억원이 감소됐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되는 확진자 (대구=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지난 3월 19일 119 구급차들이 대구의료원으로 코로나19 확진자를 이송하는 모습. 2020.3.19 doo@yna.co.kr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대구시가 '코로나19 거점병원' 역할을 하는 대구의료원 내년도 예산 중 19억원을 삭감한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문화복지위원회가 실시한 대구의료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배지숙 의원(달서구6)은 "2021년도 예산안을 보면 의료취약계층 진료지원예산 4억원, 공익진료결손금 5억원, 필수의료진 영입예산 10억원이 감소됐다"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필수의료진 영입예산 경우 의료원 측이 필수의료진 8명 채용을 위한 예산 20억원을 대구시에 요청했으나 10억원만 반영됐다고 했다.

감염내과와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각 1명, 신경정형외과 전문의 2명, 응급의학과 전문의 4명 충원을 위한 예산이다.

이어 "공익진료결손금 내용을 보면 치매입원환자 진료비 결손액, 의료급여환자 입원비차액 지원비용 등"이라며 "이를 위해 대구시가 지원하는 결손액은 9억6천600만원(에 그친다)"고 했다.

배 의원은 "(코로나19 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에) 예산을 더 얹어줘도 운영이 될까 말까"라며 대구시에 적절한 지원책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대영 대구시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전년도 실적을 반영하는 과정에서 (예산 삭감) 상황이 그렇게 됐다"며 "내년도 추가경정예산에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승미 대구의료원장은 "올해 코로나19 때문에 해당 사업들이 미진해서 삭감된 것도 있지 않을까 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것이어서 시에서 보전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realism@yna.co.kr

☞ 모친 30년지기 사주받고 친모 때려 숨지게 한 세 자매 기소
☞ 얼마나 아팠을까…기린 목에 끼인 타이어 빼자 움푹 팬 상처
☞ 여자동료 먼저 대피시키려다 '쾅쾅' 폭발…3명 사망
☞ 8월 결혼 강소라 '예비 엄마' 됐다…내년 출산 예정
☞ 코미디언 엄용수, 내년 1월 재미교포와 LA서 세번째 결혼
☞ "호텔 쪽방" "닭장집"…호텔 전셋집 논란에 김현미 장관은
☞ "죄수 죽여 살인 입문"…특수부대의 훈련법 드러나 경악
☞ "외국은 4촌도 결혼한다는데" 우리도 빗장 풀릴까
☞ "요즘 65세가 노인인가요?" 세대갈등 도화선 된 지하철
☞ 살짝 들이받았는데 사고 운전자 숨져…충돌 전 의식 잃은 듯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