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미네르바 학교 1기 수료.."사회혁신가 지원"

중기협력팀 2020. 11. 19. 1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와이파트너스(대표 배헌)가 최근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주관의 '고양 미네르바 학교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 미네르바 학교는 고양시의 청년들과 함께 올바른 창의와 인성을 함양하고, 사회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미래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헌 더와이파트너스 대표(사진 맨 오른쪽)와 고양 미네르바 학교 멘티 등이 수료식 후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더와이파트너스

더와이파트너스(대표 배헌)가 최근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주관의 '고양 미네르바 학교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 미네르바 학교는 고양시의 청년들과 함께 올바른 창의와 인성을 함양하고, 사회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미래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15명의 멘티들이 팀을 이뤄 △환경 △문화 △복지, 3개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했다. 수료식에서는 그간 준비한 프로젝트 최종 피칭이 진행됐다.

이번 피칭대회 심사위원 배헌 더와이파트너스 대표는 "고양시의 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현실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보였다"며 "청년들이 창의적 사고를 키워 사회혁신가로 나아갈 수 있게 돕겠다"라고 했다.

이번 최종 피칭 대상을 차지한 윤지영 멘티(복지를 위하영 팀)는 "6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미네르바 학교를 통해 창의 인재에게 요구되는 역량부터 디자인적 사고, 비즈니스 매너까지 배울 수 있었다"며 "팀원들과 함께했기 때문에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했다.

또 다른 대상팀인 이재미 멘티(보스턴대)는 "고양 미네르바 학교를 통해 고양시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고양시에서 고양 미네르바 학교와 같은 대외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돌아보면 죽인다"… 길 가는 여성 뒤에서 껴안아 성폭행 20대, 징역 7년"이런 친구 있었으면"…조지 클루니, 지인 14명에 11억씩 현금 선물인니 30대, 지붕 뚫고 떨어진 45억년 전 운석에 '돈벼락'격투기 팬에 30초 KO패…쿵푸계 떠난 69세 '태극권 대가'월수입 '0' 외항사 승무원 "사실상 직업 없어, 자리만 있다면 지원"
중기협력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베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