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문화 한눈에..의정부서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류수현 2020. 11. 19. 17: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과 의정부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넥스트 웨이브'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는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도내 상주 예술단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연을 유통·보급하는 교류의 장이다.

경기도에 상주하는 예술단체와 전국 공연장 관계자들을 연결해주는 '공연 중매 프로젝트'가 내달 4일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29일~내달 5일 대면·비대면 방식 병행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넥스트 웨이브 [의정부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경기문화재단과 의정부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넥스트 웨이브'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는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도내 상주 예술단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연을 유통·보급하는 교류의 장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환기를 맞은 공연 시장의 살길을 모색하고, 어려움을 겪는 예술 단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경기도에 상주하는 예술단체와 전국 공연장 관계자들을 연결해주는 '공연 중매 프로젝트'가 내달 4일 진행된다.

뮤지컬 배우 배해선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에는 경기지역 문예회관 관계자는 물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대구경북지회·대전충청세종지회,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등 70개 기관이 참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 관계자들만 현장에 참석하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1일에는 코로나19 이후 문화예술 현장의 변화와 대응 현황을 살펴보는 심포지엄 '공연예술의 미래, 언택트와 콘택트(비대면과 대면) 사이'가 열린다.

앰비규어스 '피버' [의정부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의신 서울사이버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손상원 전 정동극장장, 김준섭 한예종 케이아트에듀 이사, 이훈 한양대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공연장 상주 단체들의 대표 작품을 선보이는 '베스트 콜렉션3'에서는 '공연배달서비스간다'의 '템플'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피버',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친절한 돼지 씨'가 무대에 오른다.

베스트 콜렉션은 평론가와 연출가, 기획자로 구성된 작품선정위원회가 경기도 상주단체 15개의 작품 중 선정한 3개 작품으로 구성된다.

행사 기간에 로비에서는 티셔츠, 열쇠고리, 우산 등 다양한 공연 굿즈(상품)가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19일 "이번 행사가 예술단체들의 창작 환경을 개선하고 공연 유통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yna.co.kr

☞ 얼마나 아팠을까…기린 목에 끼인 타이어 빼자 움푹 팬 상처
☞ 8월 결혼 강소라 '예비 엄마' 됐다…내년 출산 예정
☞ "죄수 죽여 살인 입문"…특수부대의 훈련법 드러나 경악
☞ 코미디언 엄용수, 내년 1월 재미교포와 LA서 세번째 결혼
☞ "6살 슈퍼히어로 하늘로 출동"…아들 떠나보낸 어머니의 호소
☞ '빚 갚을 돈 안 준다'며 친모 때려 숨지게한 세자매
☞ "외국은 4촌도 결혼한다는데" 우리도 빗장 풀릴까
☞ "요즘 65세가 노인인가요?" 세대갈등 도화선 된 지하철
☞ "특급 쇼맨십"…기자회견서 날생선 뜯어 먹은 스리랑카 정치인
☞ 살짝 들이받았는데 사고 운전자 숨져…충돌 전 의식 잃은 듯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