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이어 '성범죄 혐의' 정준영·최종훈도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실형이 확정된 가수 정준영(31)과 최종훈(30)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삭제됐다.
16일 정준영과 최종훈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됐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허모씨, 권모씨, 김모씨 등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들과 함께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을 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만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실형이 확정된 가수 정준영(31)과 최종훈(30)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삭제됐다.
16일 정준영과 최종훈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됐다. 현재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있는 상황이다.
인스타그램에는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다. 현재 해당 규정에 따라 정준영과 최종훈의 계정이 폐쇄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허모씨, 권모씨, 김모씨 등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들과 함께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을 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1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술에 취해 항거불능인 피해자를 합동으로 간음하고 여성과 성관계한 모습을 촬영해 이를 카톡 대화방에 올렸다"라며 "이를 나중에 안 피해자가 느낄 고통의 정도는 짐작이 어려울 정도로 극심하다"라며 정준영에게 징역 6년을, 최종훈에게는 징역 5년을 선고했다. 2심에서 정준영과 최종훈은 각각 징역 5년과 징역2년6개월로 감형됐다. 피해자와 일부 합의를 한 최종훈은 1심보다 형이 절반으로 줄었다. 지난 9월 대법원은 정준영과 최종훈에게 2심을 확정했다.
한편 지난 12일에도 고영욱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이제는 조심스럽게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한다"는 글을 남겼지만, 하루 뒤인 13일 오후 계정이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 이후 고영욱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는 자신이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고영욱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년 여 동안 미성년자 3명을 강제 추행하고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2013년 징역 2년6개월, 전자발찌 3년, 신상정보 공개 5년형을 받았다. 이후 고영욱은 교도소에서 2년6개월간 복역했으며 전자발찌를 차고 2015년 출소했다. 2018년 7월에 전자발찌 3년형을 끝냈고, 신상공개는 올해 7월까지 이어졌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최란 '사기당한 돈만 40억, 유명 연예인도 돈 빌려가서 안 갚아'
- 배슬기♥심리섭, 결혼식 본식 화보 공개…달콤 키스
- [N샷] 최수종♥하희라, 집안일 호흡까지 완벽…근사한 테라스뷰 '감탄'
- [N해외연예] 이완 맥그리거, 13세 연하 배우 여친과 달달한 데이트
- [N인터뷰]② 김민경 '필라테스, 몸매 예쁜 사람만 하는줄…용기냈단 댓글 뿌듯'
- [RE:TV] '미우새' 김승우, 김남주의 '미운 우리 꽁승우'
- [전문] 조민아 '혼인신고+임신' 깜짝 발표 '내년 2월 결혼식…아기 천사 찾아와'
- 박규리, 7세 연하 연인 송자호와 데이트…여전한 애정
- '늠름한 제대 경례' 샤이니 민호 '필승!'…해병대 만기 전역
- 日 배우 쿠보데라 아키라, 갑작스러운 사망…열도 충격 속 애도물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