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잊을만 하면 가학성 논란, 웃기지도 않았다[TV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런닝맨' 고무줄 게임이 시청자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11월 15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라면을 먹기 위해 고무줄 게임을 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담겼다.
'런닝맨'이 상대적으로 어린 시청자층이 많은 프로그램인 만큼 게임 선정에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가학적인 게임 없이도 충분히 '런닝맨'만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고 그래야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런닝맨' 고무줄 게임이 시청자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11월 15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라면을 먹기 위해 고무줄 게임을 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담겼다. 제한시간 1분 동안 얼굴에 고무줄을 더 많이 끼운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첫 주자로 나선 양세찬은 거침없이 고무줄을 끼워가며 "아프구나", "느낌이 되게 이상해"라며 괴로워했다. 송지효 역시 "이게 생각보다 꽉 조인다"고 토로하며 열정적으로 게임에 임했다. 전소민도 "아파"라고 소리지르며 고무줄을 끼웠다. 게임 후에는 "살려줘", "나 눈 튀어나온 줄 알았어"라고 말했다.
예능 베테랑인 멤버들은 "잘 생겼냐", "혈액이 갑자기 확 돈다", "이거 거북목 치료되겠다"고 농담하며 게임에 임했지만 이 게임을 바라보던 시청자들은 우려를 표했다. 너무 위험하고 자극적이라는 지적이 쏟아져 나왔다.
'런닝맨' 게임들은 제작진이 사전이 직접 실험을 해본 후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잊을만하면 안전 불감증, 가학성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웃기기라도 했으면 좋았겠지만 웃기지도 않았다. 제작진은 고무줄로 꽉 조여져 변한 출연진 얼굴로 웃음을 주겠다는 의도였을 터. 그러나 아프다며 괴로워하는 출연진을 보는 것이 마냥 편한 웃음을 만들 순 없다. 무엇보다 자칫 고무줄이 끊어져 다칠까봐 염려되는 마음이 더 앞섰다는 반응이 많다.
'런닝맨'이 상대적으로 어린 시청자층이 많은 프로그램인 만큼 게임 선정에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런닝맨'은 흥망성쇄를 겪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한동안 부침을 겪었던 '런닝맨'은 최근 경지에 오른 멤버들의 케미를 바탕으로 호평을 받고 있던 상황이다. 개성 강한 멤버들의 캐릭터, 배신과 반전이 난무하는 이들의 케미가 '런닝맨'의 무기이다. 가학적인 게임 없이도 충분히 '런닝맨'만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고 그래야만 한다.
시대가 변했다. 누군가가 아파서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으로 웃기려는 것은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다. (사진=SBS '런닝맨'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프’ 최란♥이충희, 제주도 세컨하우스 집공개 “외식 대신 테라스” [결정적장면]
- 알고 보니 남편 전처였던 시누이, 아들까지 데려가…최화정 “악 중의 악” 분노(애로부부)
- 김창준 64세에도 성욕 활활 “아내 배려해 일주일 2번” 에 양재진 “조지환급”(애로부부) [어제
- 인교진 아내 소이현, 이사한 집 으리으리하네 ‘깔끔 럭셔리 인테리어’
- 트로트스타 A 친자소송 회피 벌금,원나잇스탠드女 남편 안닮아 의혹 눈덩이[여의도 휴지통]
- ‘집사부일체’ 신성록, 하와이 리조트 결혼식 사진 공개 “야외서 했다”[결정적장면]
- 시어머니에 정자 주려는 남편 사연 충격, 양재진 “남편 버렸으면”(애로부부)
- 비♥김태희 부동산 땅부자 스타 1위 814억원대, 2~10위 누구?(연중라이브)
- 스태프 샌드백처럼 폭행한 주먹왕 과거 전력, 여친 비오는 날 때려 파혼까지[여의도 휴지통]
- “저 주사 맞게 해주세요, 제발”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성형중독[여의도 휴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