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리그] 전남과학대-카이스트 LoL 결승 진출..1일차 종합

안수민 2020. 11. 14. 19:4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 LoL 종목 대진표(사진=한국e스포츠협회 SNS 발췌).
전남과학대학교와 카이스트가 2020 e스포츠 대학리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 결승전에 진출했다.

전남과학대와 카이스트는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e스포츠 대학리그 LoL 종목 결승전에 진출했다. 전남과학대는 8강에서 한신대학교를 1대0, 4강에서 충북대학교를 2대0으로 제압, 무패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카이스트는 8강에서 부산대학교를 제압, 4강에서 광운대학교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1 진땀승을 거두며 결승전에 이름을 올렸다.

전남과학대는 8강에서 한신대학교를 상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톱 라이너로 아칼리와 미드 라이너로 파이크, 서포터로 판테온을 선택한 전남과학대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간 후 맵 곳곳을 돌아다니며 교전을 유도했고 경기 시작 13분만에 킬 스코어 12대1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전남과학대는 우위를 바탕으로 드래곤과 내셔 남작을 독식했고 27분에 킬 스코어 21대1을 만들어내며 4강에 진출했다. 전남과학대는 이어진 4강 1경기 충북대학교를 상대로 2대0 완승을 거두며 결승전에 먼저 진출했다.

카이스트는 8강에서 부산대학교를 잡고 4강에 진출했다. 카이스트는 4강 광운대학교와 3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고 3세트 대역전극을 보여주며 결승에 올랐다. 1세트 경기 중반 중단에서 펼쳐진 5대5 교전에서 카이스트의 원거리 딜러 세나가 펜타킬을 기록하며 1세트를 승리했고 2세트에서 광운대의 모데카이저와 볼리베어에게 시종일관 휘둘리며 1대1 동점을 허용했다.

3세트에서 카이스트는 경기 중반까지 또다시 볼리베어와 헤카림에게 밀렸지만 드래곤 둥지 앞 5대5 교전에서 카이스트의 베인이 화려한 컨트롤로 트리플 킬을 달성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카이스트는 결승전에서 전통의 e스포츠 강호이자 e스포츠 특성화 대학인 전남과학대학교와 오는 15일 맞붙는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