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에스파, 데뷔곡 '블랙맘바'에도 아바타 세계관 담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바타 세계관'을 내세운 S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에스파가 데뷔곡에도 세계관 이야기를 담았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맘바'에는 에스파의 세계관 스토리가 담겼다.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블랙맘바'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가사로 표현했다.
윈터, 카리나, 닝닝, 지젤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데뷔 싱글 '블랙맘바'는 오는 17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는 오는 17일 첫 번째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블랙맘바'는 시그니처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훅이 돋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맘바'에는 에스파의 세계관 스토리가 담겼다.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블랙맘바'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가사로 표현했다.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윈터, 카리나, 닝닝, 지젤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데뷔 싱글 '블랙맘바'는 오는 17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M, 악플러에 강력한 법적 대응 예고 "10개 이상 로펌에 의뢰"
- 'SM 신인' 에스파, '블랙맘바'로 11월 17일 전격 데뷔
- '아바타 세계관' 내세운 SM 신인 에스파…윈터 티저 공개
- [현장EN:]"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엘라스트 목표는 '1등'
- '미성년자와 음주 의혹' 야마시타 토모히사, 소속사 쟈니스와 결별
- [르포]바이든이 찾았던 베이징 식당에서 '자장미엔' 맛보니…
- 천안 하루새 코로나19 확진자 7명 추가…10대 3명도(종합)
- 비닐하우스, 조립식 패널…"또 다른 이름의 '전태일'"
- "나만 안 되나?"…유튜브 먹통 오류에 네티즌 혼란
- 임대료 인하액 50% 세액공제 내년 6월까지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