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감독이 꼽은 6개 우승 후보, 토트넘은 있을까 없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겸손의 표현일까, 아니면 냉정한 현실 직시일까.
조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의 시즌 초반 행보가 매섭다.
무리뉴 감독은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판도를 전망하며 "토트넘이 유럽의 많은 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는 가장 어려운 리그"라고 밝혔다.
무리뉴 감독이 뽑은 우승 후보는 어느 팀일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겸손의 표현일까, 아니면 냉정한 현실 직시일까.
조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의 시즌 초반 행보가 매섭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열린 웨스트브롬위치와의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최근 손흥민이 조금 부진하기는 하지만, 팀은 상승세다. 최근 3연승에, 에버튼과의 개막전 패배 후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다. 토트넘은 승점 17점으로 2위를 달리고 있다. 1위 레스터시티와의 승점 차이는 불과 1점. 해리 케인과 손흥민이 건재한 가운데 가레스 베일이 점차 적응력을 발휘하며 공격진이 더 강력해졌다. 토트넘은 베일의 활약에 만족해 임대가 아닌 완전 이적을 추진하려 한다.
때문에 현지에서는 토트넘의 우승 가능성 얘기도 나오고 있다. 역시 무리뉴라는 호평도 많다. 하지만 무리뉴 감독 본인은 스스로를 낮췄다.
무리뉴 감독은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판도를 전망하며 "토트넘이 유럽의 많은 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는 가장 어려운 리그"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후 우승을 다툴 후보 6개팀을 지목했다. 무리뉴 감독이 뽑은 우승 후보는 어느 팀일까.
당연히 수년째 양강 체제를 구축한 리버풀과 맨체스터시티는 포함됐다. 맨시티는 현재 리그 10위로 부진한 출발을 했지만, 치고 올라올 가능성이 높다. 또, 여름 이적 시장에서 천문학적 금액을 투자해 스타 플레이어들을 영입한 첼시도 이름을 올렸다. 첼시는 티모 베르너, 하킴 지예흐, 벤 칠웰, 티아고 실바 등이 가세해 더욱 안정적인 스쿼드를 갖췄다.
또 현재 순위에서 자신들보다 높이 있는 레스터시티도 잊지 않았다. 레스터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줄곧 상위권 경쟁을 벌이며 강팀으로서의 반열에 올라서는 모양새다. 그리고 전통의 강호들도 우승 후보로 지목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이다. 맨유 14위, 아스널 11위로 시즌 출발이 좋지 않지만 스쿼드만 놓고 봤을 때는 상위권에 있어야 마땅한 팀들이다.
그러면서 토트넘은 우승 후보로 포함시키지 않았다. 자신의 팀을 자기 입으로 거론하기가 민망할 수 있고, 또 지금의 상승세가 시즌 끝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낙관하기 힘들기에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인 걸로도 이해할 수 있다. 무리뉴 감독은 "좋은 시즌을 보낸다고 해도 무조건 챔피언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매 경기 승리를 위해 노력하고 다른 팀들을 신경쓰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금의 경기력만 잘 유지하면 리버풀과 맨시티가 예년만큼 압도적이지 않다. 올시즌은 80점대 승점 우승팀이 나올 전망이다. 토트넘에게도 우승 경쟁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삽시다' 썸만 십수 년째…임현식X박원숙, 드디어 이어지나
- ‘노는언니’ 한유미 “獨 혼탕서 배구 남자 코치 만나” 아찔 경험담 고백
- [SC리뷰]"공황장애+빚 100억+남편 도박"…'밥먹다' 임미숙이 고백한 김학래와 결혼생활
- 전유성이 최초 공개한 으리으리 2층 지리산 나무 집…집 주인 정체에 '깜짝'
- '우리이혼했어요' 이혼 13년차 이영하X선우은숙, 눈물 쏟은 사연은?…티저 예고편 공개
- "아동학대로 신고" 오은영 분노 부른 금쪽맘 "방송만 보고 욕 마라" 억…
- [SC이슈] 아니 땐 굴뚝에 '디카프리오' 났다..'오징어 게임' 시즌3…
- 머라이어 캐리, 불륜의혹 터졌다…상대는 띠동갑 한국계 연하남[SC이슈]
- [SC리뷰] 김영옥, 위암 수술 후 섬망 증세…숨겨진 52억의 비밀은? …
- 김홍신, 사별 아내 향한 뒤늦은 사과 “12첩 밥상에 집착..정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