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어깨 관절와순 봉합 수술 "당분간 회복 전념"(공식입장)

김명미 입력 2020. 11. 6. 18: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 봉합 수술을 받았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11월 6일 위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슈가의 건강과 관련된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슈가는 지난 3일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과거 8년 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됐던 어깨 부위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절대적인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에 따라 슈가는 현재 충분한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팬 여러분이 알고 계시다시피 슈가는 오랜 기간 어깨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며 "슈가는 팔을 높이 들어 올리는 동작이 되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통증을 느끼는 등 다양한 증상을 겪어왔고, 활동 내내 각종 재활 훈련과 치료를 받아왔지만 안타깝게도 크게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주기가 더 짧아져 무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컸습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슈가 본인이 병역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그리고 병역 이후 이어질 가수 활동을 위해서도 건강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당사와의 긴 고민 끝에 수술을 결정했습니다"며 "이번 수술로 슈가는 당분간 일부 일정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회복에 전념합니다. 수술 부위가 안정적으로 회복됐다는 의사 소견을 받고 나면, 재활 치료를 거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슈가는 소속사를 통해 "팬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 아쉽고 서운한 마음 모두 잘 알고 있다. 더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해주시고, 제가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기다려달라"고 전했다.

이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건강과 관련하여 팬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슈가는 지난 3일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과거 8년 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됐던 어깨 부위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고, 절대적인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에 따라 슈가는 현재 충분한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많은 팬 여러분이 알고 계시다시피 슈가는 오랜 기간 어깨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슈가의 어깨 이상은 데뷔 전 부상 후유증이 원인으로, 2012년 개인적인 사고를 겪은 후 2013년 어깨의 상완골 탈구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어깨 통증이 지속되다 2019년 전문의로부터 왼쪽 어깨 관절 주변 연골이 파열된 것을 의미하는 '좌측후방관절와순파열' 진단을 받았고 이후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여러 치료를 받아 왔습니다.

슈가는 팔을 높이 들어 올리는 동작이 되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통증을 느끼는 등 다양한 증상을 겪어왔고, 활동 내내 각종 재활 훈련과 치료를 받아왔지만 안타깝게도 크게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주기가 더 짧아져 무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컸습니다.

또한, 슈가 본인이 병역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그리고 병역 이후 이어질 가수 활동을 위해서도 건강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당사와의 긴 고민 끝에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수술로 슈가는 당분간 일부 일정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회복에 전념합니다. 수술 부위가 안정적으로 회복됐다는 의사 소견을 받고 나면, 재활 치료를 거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활동 기간에도 팬 여러분과 만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슈가를 기다려온 팬 여러분께 상심과 염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슈가는 “팬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 아쉽고 서운한 마음 모두 잘 알고 있다. 더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해주시고, 제가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기다려달라”고 전했습니다.

모든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