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최선이던 故 박지선, 경쟁사회에 남긴 성숙함 [스타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고(故) 박지선이 영면에 든다.
고 박지선과 모친의 발인이 11월 5일 오전 서울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다.
박지선이 주는 웃음은 단순히 분장으로 얼굴을 망가뜨리고 몸을 혹사하는 것과 달랐다.
외모나 신체 일부를 지적하며 코미디 소재로 삼는 일이 만연한 개그계에서 고 박지선은 이전에 없던 희극인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노을 기자]
개그우먼 고(故) 박지선이 영면에 든다. 자기 자리에서 언제나 최선을 다한 고인은 성숙함을 남기고 떠났다.
고 박지선과 모친의 발인이 11월 5일 오전 서울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다. 앞서 박지선은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소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모녀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당초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부검을 검토했지만 유족의 뜻을 고려해 부검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지난 2007년 KBS 22기 공채에 합격하며 방송가에 발을 들인 박지선은 명문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수재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생전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부 비결, 교우 관계 등을 밝히며 학창시절 모범성을 인정받고, 자신의 삶을 토대로 여러 강연에도 나서며 긍정적 사고방식을 전하기도 했다. 박지선의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지자 연예계는 비통에 빠졌다. 자신을 희생하며 타인의 웃음을 책임진 참된 희극인이 너무 빨리 세상을 떠나자 모두가 망연자실했다.
박지선이 주는 웃음은 단순히 분장으로 얼굴을 망가뜨리고 몸을 혹사하는 것과 달랐다. 상대방을 깎아내리거나 희화화 하지 않고, 그 반대로 자신의 외모를 비하하지 않고도 웃음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증명한 증인이다. 외모나 신체 일부를 지적하며 코미디 소재로 삼는 일이 만연한 개그계에서 고 박지선은 이전에 없던 희극인이었다. 코미디언이 자신의 외모를 웃음으로 승화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박지선에게는 해당되지 않았다. 비록 개그 프로그램에서 과장된 분장으로 무대에 오를지언정 겉모습을 스스로 비하하지 않았다. 내면을 볼 줄 아는 사람만이 가진 자존감 그 자체다.
모두가 박지선 본인 같지는 않았다. 지병 햇빛 알레르기 탓에 화장을 할 수 없어 맨 얼굴로 방송에 나설 때가 많았고 본의 아니게 지독한 농담도 숱하게 들었다. 그럴 때면 감정적으로 응수하거나 맞불을 놓지 않고 의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시대 진정 필요한 덕목을 갖춘 성숙한 어른의 모습이다.
자신이 걸어온 길, 삶에 대한 자신감도 돋보였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고 가족을 더할 나위 없이 아꼈다. 개그 영역 외에도 여러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 받았고, 해박한 지식과 안정적인 진행력, 꼼꼼한 성격으로 각종 주요 행사 진행도 도맡았다. 그의 성숙한 성품에 배어있는 배려는 경쟁 사회 속 단연 돋보이는 미덕이었다. 흔치 않은 희극인이었기에 그를 잃은 안타까움이 더 없이 크다.
누구도 허투루 대하지 않으며, 본질을 꿰뚫어 보던 성숙한 희극인 박지선. 따뜻함으로 기억되는 그의 마지막 길이 외롭지 않기를 바란다. (사진=뉴스엔DB)
뉴스엔 김노을 wiwi@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김태희 부동산 땅부자 스타 1위 814억원대, 2~10위 누구?(연중라이브)
- 스태프 샌드백처럼 폭행한 주먹왕 과거 전력, 여친 비오는 날 때려 파혼까지[여의도 휴지통]
- ‘애로부부’ 내연녀와 5년째 두 집 살림한 남편, 둘째 임신까지 “그냥 이렇게 살자” 뻔뻔
- 아이린 갑질→찬열 사생활 폭로글, SM+앰버서더 선정 프라다 불똥
- “저 주사 맞게 해주세요, 제발”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성형중독[여의도 휴지통]
- “윤은혜 2탄” 김빈우, 옷+신발지옥 집공개 예고 (신박한 정리) [결정적장면]
- ‘전참시’ 유민상, 거실 탁트인 널찍한 새 집 공개→투명 발까지 환골탈태
- 송민호, 독특 1마당 2집 공개→남다른 그림 실력(ft.피오 잔소리)‘온앤오프’[어제TV]
- 이하정, 으리으리한 새 집 소개…정준호 전용 서재+신발 빼곡 신발장
- 여배우 B, 버린 男 폐인→의형제의 난→악녀의 막장 스캔들 끝은…[여의도 휴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