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코리아센터, 하반기에 최고 실적 경신 가능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29일 코리아센터(290510)에 대해 가전제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최고 실적 경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전문 업체로써 몰테일로 대표되는 글로벌 e-커머스 사업부문과 메이크샵으로 대표되는 국내 e-커머스 사업부문, 그리고 에누리닷컴으로 대표되는 빅데이터 e-커머스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SK증권은 29일 코리아센터(290510)에 대해 가전제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최고 실적 경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전문 업체로써 몰테일로 대표되는 글로벌 e-커머스 사업부문과 메이크샵으로 대표되는 국내 e-커머스 사업부문, 그리고 에누리닷컴으로 대표되는 빅데이터 e-커머스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글로벌 e-커머스 부문 61%, 국내 e-커머스 부문 27%, 빅데이터 e-커머스 부문 10%, 기타 2%로 구성돼 있다"며 "글로벌 e-커머스 부문은 글로벌 6개국 9개 물류 풀필먼트 센터를 거점으로 해외 직구·역직구 쇼핑시 필요한 배송대행 서비스는 물론 글로벌 상품 소싱 솔루션 등을 제공 중"이라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경제 정상화를 위한 세계 각국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4분기는 전 세계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소비가 부각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미국은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먼데이 할인 행사를 특정 시점으로 국한되지 않고 4분기 내내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할인 기간이 길어진 것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쇼핑 비중이 높아지면서 e-커머스 활용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중국도 광군제를 비롯한 연말 할인 행사를 앞두고 있는데 이런 할인 행사 기간을 틈타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해외 직구도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문신 해명한 임성근 "자기 개성…좋아 보여서 해봤다"
- 96→41㎏ 최준희, 눈·윤곽 성형 전 공개 "다이어트 힘들어"
- 이민정 "졌잘싸 처음엔 야한 말인줄 알았다"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 "모발 150가닥 뽑아"
- 이영지 "13㎏ 감량 후 11㎏ 복구…죄송해서 말씀 드려"
- 신보람과 열애 지상렬 "결혼식은 인천 문학구장에서"
- "동성 연인과 남편 청부살해 공모…시신은 목 잘린 채 들판서"
- "너 빌런이야?"…'나솔' 29기 영숙, 과거 뉴스 출연 모습 화제
- '비혼모' 사유리, 외국인 남편 깜짝 공개…"젠과 똑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