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경남학원연합회, 코로나19 대응 적극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단장 민기식)은 20일 오전 도청에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경상남도지회(지회장 조문실)와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방역수칙 자율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앞서 간담회에서 조문실 경상남도지회장은 "그동안 도내 학원들이 한마음으로 협조하고 노력해 주신 결과 학원 내에서 감염은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앞으로도 방역대응 수칙 준수는 물론, 자율적으로 시설 방역관리 시행으로 코로나19 차단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별개로 방역관리 시행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 통합교육추진단(단장 민기식)은 20일 오전 도청에서 (사)한국학원총연합회 경상남도지회(지회장 조문실)와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방역수칙 자율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별개로 학원시설의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경남학원연합회는 지자체의 방역 행정에 적극 협조하며, 지자체는 학원시설의 방역에 지원·협조를 하게 된다.
협약 체결에 앞서 간담회에서 조문실 경상남도지회장은 "그동안 도내 학원들이 한마음으로 협조하고 노력해 주신 결과 학원 내에서 감염은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앞으로도 방역대응 수칙 준수는 물론, 자율적으로 시설 방역관리 시행으로 코로나19 차단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에 민기식 경남도 통합교육추진단장은 "그동안 학원시설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학원 원장들의 노력이 무엇보다 큰 것으로 안다"면서 "향후 경남도가 학원들의 코로나19 대응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정부 권고에 따라 7일 이상 휴원한 학원에 대해 경영안정지원금을 도·시군·교육청과 공동 지원해 도내 학원·교습소 6984개소의 부담을 덜어준 바 있다.
현재는 도와 시·군, 교육청과 시·군교육지원청이 협력해 도내 8000여 학원에 대해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공동 노력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수지님 안녕하세요"…수지 남몰래 기부 댓글로 알려져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남편과 사별' 사강 "첫째 딸, 아빠 잠옷 입고 자" 눈물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